본문 바로가기
GAME/LOL

롤 시즌10 브실골 미드챔프 추천 및 분석! (사기챔,꿀챔 추천)

by 롱진 2020. 3. 1.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오늘은 롤 시즌10 미드챔프에 대해서 분석을 해볼텐데요.

여러 정보를 분석함과 동시에 제 주관이 들어갈 수 있으니 자신의 플레이스타일과 견주어 알맞는 챔프를 골라 플레이 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시작하기에 앞서 op.gg미드티어순위를 보겠습니다.

 

20.03.01 기준

1티어는 타릭,피즈,야스오,다이애나,탈론

2티어는 카시,카사딘,블라디,에코,카타리나 

이렇게 포진되어있습니다.

2티어에 사진에는 안나와있지만 제드,키아나,르블랑,조이,판테온,아리,녹턴,오른이 더 있습니다.

 

1티어2티어를 주욱 보시면 감이 오시나요? 피즈야스오다이애나탈론이 1티어에 있다는것에서 눈치를 좀 까셨을겁니다.

모두 라인전이 출중하고 라인클리어와 기동력이 빠르다는것을 알 수 있습니다.

(타릭은 마타로 인한 1티어급상승이니 제외하고 설명드리겠습니다 ㅎㅎ)

피즈와 탈론은 E스킬로 라인을 지우고 로밍을 다니고 나머지 챔들도 로밍위주의 챔들입니다.

왜 이런 챔프들이 1티어를 먹었냐.. 

바로 오브젝트가 너무나도 중요해졌기때문이죠.

적팀미드라이너보다 한발 빨리 라인을 지우고 한발 빨리 아군정글쪽으로 합류해주거나 봇으로 로밍을 자주 다녀 터뜨리는게 너무 중요해졌습니다.

로밍으로 인한 킬은 바로? 용으로 이어지기 때문이죠.

프리시즌부터 시즌10진행되는 지금까지 꽤 많은 시간이 흘러서 이미 모두 아시겠지만,

시즌10에서 용은 정말정말 게임에 중요한 임팩트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4용을 먹는다면 엄청난 효과와 함께 그 다음 장로도 출현하게되는데 장로를 먹는팀은 한타에서 거의 질수가 없으니말이죠.

'장로는 4용을 안먹더라도 상대팀에서도 먹을 수 있지 않냐' 

그럴수도 있지만 라인전,합류스노우볼을 굴린팀만이 4용을 거머쥘 수 있기에 

이미 4용효과 골드를 좀 벌려놓은 상황에서 장로싸움은 보나마나 전자의 팀이 먹을 확률이 높아보입니다.

 

미드라이너의 발이 풀린다면 상대탑정글봇은 모두 압박을 받게 되고 정글은 정글대로 시야장악이 어려워지며, 탑로밍이 성공한다면 전령까지 이어질 확률이 높습니다. 현재 포탑골드 뜯는게 중요해진 만큼 탑으로의 로밍도 게임승리로 이끄는데 많은 영향을 끼치고 있습니다. 게다가 현재 전령은 2번까지도 먹을 수 있게 설계되어있죠.

합이 맞는 정글러와 듀오를 한다면 미드정글로 오브젝트와 더불어 게임을 지배할 수 있는 시즌10입니다.

 

하지만!! 저 1티어의 챔프들은 모두 잘하면 매드무비 못하면 벌레소리를 듣는 피지컬챔들입니다.

그래서 무턱대고 1티어챔프라고 해서 숙련도가 낮은 상태에서 저 챔프들은 꺼냈다간 15gg나오기 십상입니다.

그러니 꼭 연습하고 몸에 익는다 싶으실때 랭크에서 꺼내쓰시길 권장드립니다.(특히 야스오)

 

그렇다면 이제 미드챔프 추천을 해드리겠습니다!!

윗 글은 op.gg통계상 티어별챔프와 시즌10메타를 설명드린것이고

저희는 저희 티어에 맞는 꿀챔으로 점수를 꿀빨아야 하기때문에!!

브실골 꿀챔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브실골 꿀챔-

 

브실골에서는 피지컬챔프보다 cc기가 출중하면서 딜도 되고 탱도되는 챔프가 개사기입니다.

 

 

가렌 말파 오른 빵테 말자하

 

5개 챔프를 보시면 단단한 챔프도 있는가 하면 하드cc가 있는 챔프도 있죠?

하나하나씩 왜 브실골에 이런챔프가 좋은지 알아보겠습니다.

 

 

가렌

 

가렌은 상대방에 근접누커(키아나,제드,탈론등등)가 있다면 완벽히 카운터 칠 수 있습니다.

가붕이가붕이하지만 갓붕이입니다. 사람들이 잘못알고 있는거죠.

가렌은 컨트롤이 매우 쉽습니다. 큐찍고 팽이돌리다가 점화궁박으면 킬이죠.

하지만 상대 누커는 요리조리 피지컬을 현란하게 해서 스킬을 적중시켜야 킬을 따낼 수 있습니다.

게다가 가렌의 Q침묵이 진짜 개OP입니다. 순간적인 침묵과 W방어막으로 일방적인 딜교환을 할 수 있습니다.

 

 

 

말파는 전형적인 한타형팀파이터죠. 서폿말파가 아닌 미드라인말파는 파괴력이 어마아마합니다.

보통 한타만 좋다고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지만,, 라인전도 꽤나 쌥니다. 

원거리가 적이라면 Q로 짤짤이 넣다가 궁박고 점화 평평이면 솔킬각 그냥 나옵니다.

한타는 두말할 것도 없죠. 그냥 궁박고 존야키면 한타 끝나있습니다.

물론 이런 가정들은 상황마다 다르겠지만 말이 그렇다는 것입니다. ㅎㅎㅎ

게다가 여긴 브실골이지 않습니까? (비하하는것은 아닙니다. 저도 골드유저입니다.)

말파궁을 의식하고 플레이하는 유저들도 있겠지만 그 긴장의 선이 풀리거나 시야가 없는곳에서 깜짝궁은 누구도 예상하지 못합니다.

한두명짤라먹고 오브젝트를 챙기기 시작한다면 게임은 이미 우리쪽으로 기울고 있는것이죠 ㅎㅎ

 

 

 

오른

 

오른은 그냥 개사기입니다. 해보시면 아실겁니다. 탱도 되고 딜도 되고 템업글시켜주는것도 개사기죠.

궁쓰는것만 연습모드에서 익히시고 벽꿍만 익숙해진다면 플레이하기 쉬우실겁니다.

오른의 제일 큰 장점은 탱이죠. 정말 안죽습니다. 진짜 X나 때려도 안죽고 춤추고 있습니다.

피지컬이 좀 딸리시거나 쉽고 개사기 챔프를 찾으신다면 오른만한게 없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미드오른은 브실골뿐만 아니라 프로경기에서도 많이 나오고 있는 꿀픽 중 하나입니다.

 

 

빵테온

 

 

빵테는 그나마 숙련도가 좀 필요합니다. 옛날빵테같은 경우에는 스킬구성이 간단해서 쉬웠던 반면에

지금 빵테는 패시브스택을 이용한 스킬강화를 생각해야하기때문에 좀 어려우실수있습니다.

그러나 강화Q의 뽕딜,W확정스턴,E무적기,R광역로밍.....

하나하나 주옥같은 스킬들로 꽉꽉채워져있는 빵테는 만능챔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블루먹고 라인밀고 로밍가는 빵테는 막을래야 막을 수 없습니다.

킬을 줍줍하다보면 오브젝트도 챙기고 템차이도 벌어지고 게임 굳히기 쉽습니다.

상대 메이지챔프가 나올때 부패물약들고 Q로 파밍하면 되서 초반 버티기도 쉽고

브실골은 W각을 잘주기때문에 킬각도 잘뜹니다.

 

 

말자하

 

마지막 챔프추천 말자하입니다. 뭔가 가렌오른말파처럼 탱탱해보이는 아이들에 비해 연약해보이긴 합니다.

하지만 막상 플레이해보시면 개사기라는 것을 아실겁니다.

Q침묵에 W공허충의 엄청난 라인클리어, 쏠쏠한 E폭딜 그리고..

R 확정CC

브실골에서의 겜굴리기 젤 쉬운건 확정CC입니다. 수은을 잘 사지도 않고 사더라도 반응을 잘 못하기 때문이죠.

요즘처럼 2:2싸움이 정말 중요한 메타에 확정CC를 갖고 있는건 싸움에서 이길 확률이 아주 높습니다.

말자하는 후반에 힘이 겁나쌘 챔프이기 때문에 라인전에서 굳이 무리해서 킬을 따내실 필요가 없습니다.

W공허충과 E로 미니언을 지운 다음 우리정글에 발빨리 합류해주면서 적을 끊어내주는 플레이를 해주시면 됩니다.

궁이나 패시브 플이 없을때에는 좀 사리는 플레이가 키포인트입니다.

말자하는 개뚜벅이기 때문이죠.

 

 

 

-정리-

여기까지 브실골꿀챔추천이었습니다. 

op.gg에 나와있는 1,2티어 챔들하고 거리가 먼놈들로 추천을 해드렸는데요.

그만큼 브실골과 프로들이 쓰는 챔피언의 활용도가 다르기 때문이라고 설명드리고 싶습니다.

브실골은 쓰기 쉬우면서 쌔고 cc기가 강해야 합니다.

제드나 야스오처럼 피지컬로 찢고싶은 마음.. 이해합니다.(저도 야스오충입니다.)

하지만 상대에 가렌오른말파말자하빵테처럼 cc기가 출중한놈들하고 한타에 서게 되면 

순삭당하고 같은팀원들이 과학과학을 치는것을 목격하실겁니다.

 

나름 여기저기 정보도 캐고 제 주관적인 견해를 섞어서 장황하게 설명을 해드렸는데요.

사실 게임은 즐기기위해서 있는거고 굳이 죽을똥 말똥 이기려고 하는것은 별로겠죠.

근데 제가 하다보니깐 깨달은게... 이기니깐 재밌더라고요. 하하하

그래서 요즘 저도 브실골꿀챔으로 꿀을 쪽쪽 빨고있습니다.

 픽했을때는 '아 이챔 x나 재미없을것 같은데..' 싶으면서도 막상 픽해서 플레이하면 너무 쉽고 개사기라 겜이 더 재밌어지실 겁니다!ㅎㅎ

궁금하신점 있으시면 댓글달아주시면 성심성의껏 답변드리겠습니다.

그럼 이상 공략글 마치겠습니다.

 

 

 

아디오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