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Health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TOP 5

by 롱진 2020. 5. 15.

저희 집에는 8살 요크셔테리어가 있어요 ㅎㅎ

항상 간식을 달라 조르고 식성이 정말 좋죠 ㅠㅠ

간식이나 먹을것을 줄때마다 이걸 줘야하는지 고민을 하는데요.

오늘은 저도 공부할겸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려고합니다!

 

계란노른자

계란 노른자는 갓 태어난 생후 2개월 전후, 혹은 노령견에게 좋다고 해요.

활력에 좋고 체력회복에도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하지만 많이 주면 살이 찔 수 있으니 

성인견기준으로 1주일에 1알정도 주면된다고 합니다. 

*주의*

꼭 익혀서 주셔야 합니다!!

두부

 

두부는 말랑말랑해서 강아지가 먹기도 좋고 영양분도 많이 들어있어서 좋다고 해요.

특히 노령견에게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강아지 몸속에 흡수되는 비율이 높아서 장염을 막아주는데 좋다고 하네요.

한끼 정도나 간식으로 주면 적당하다고 해요.

주의할점은 두부에 염분이 기본적으로 들어있어 물에 헹궈서 주시면될것같아요.ㅎㅎ

 

당근

 

당근에는 다양한 성분이 풍부한데요!

베타카로틴, 비타민A, 칼륨 등 강아지에게 좋은 성분들이 많다해요.

특히 암이나 심장병 예방에 탁월하다고 하니 조금씩 줘봐야겠네요 ㅎㅎ

딱딱하니 먹기 좋은 크기로 잘게 주시면 되겠습니다.

 

 

버섯

 

저도 처음에는 버섯을 줘도 되야하는지 망설였는데 강아지 건강에 좋다고합니다!

비타민C,마그네슘,칼슘 등 영양소가 풍부하다고 해요.

특히 콜레스테롤을 낮춰줘서 비만인 강아지에게 좋다고 하네요.

저희 강아지가 뚱뚱해져서 버섯을 좀 줘야겠어요 ㅎㅎ

많이 먹으면 소화가 힘들어져 설사증상이 올 수 있다고 하니 적당량을 줘야겠어요!

 

고구마

 

고구마는 강아지가 정말 좋아하는 간식같아요 ㅎㅎ

달달하니 입맛은 사람하고 비슷한가봐요.

다행인건 강아지건강에 정말 좋다고 하네요.

섬유질, 비타민C가 풍부해서 변비나 췌장염 예방에 좋다고 해요.

또한 쉽게 소화할 수 있고 저칼로리음식이라 뚱뚱한 강아지나 다이어트중인 강아지한테 좋다고해요.

주의할점은 껍질, 줄기를 제거하시고 꼭! 익혀서 줘야한다고 합니다.

 


오늘 이렇게 강아지에게 좋은 음식 5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자식새끼같은 강아지에게 항상 몸에 좋은걸 주고싶은 심정인데요.

앞으로도 강아지에 도움되는 글 많이 적도록 할테니

도움 되셨다면 즐겨찾기 한번씩 부탁드립니다 ㅎㅎ

예쁜 육아되세요 ㅎ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