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Car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장단점

by 롱진 2020. 7. 6.

요즘 차 소유에 대한 취득세 등의 부담때문에 리스나 장기렌터카에 관심이 많은데요. 요즘 추세자체도 장기렌터카가 되어가는 듯 합니다. 물론 차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점이 워낙 많아서 그만큼 수요가 있다고 해요. 오늘은 장기렌터카의 가격비교와 장단점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장기렌터카란?

 

 

 

장기렌터카는 차량의 옵션, 색상, 트림을 모두 직접 선택해서 신차로 출고한 후에 오랜시간 차를 빌려타는 시스템을 말합니다. 렌트 기간은 최소 24개월에서 최대 60개월까지 가능합니다. 2년에서 5년정도 렌트가 가능하다고 보면 되죠.

 

장기렌터카 비용지불방식은 매달 대여료를 내고 이용하시다가 계약기간이 끝나면 반납하거나 차가 마음에 들면 인수하는 방식입니다.  신차를 렌트할때에는 생각할 항목이 많은데요. 코로나사태때문에 중국에서 부품 들어오는 속도가 늦어져서 차량출고가 늦어지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장기렌터카 장단점

 

장기렌터카의 장단점에 대해 다뤄보겠습니다. 장기렌터카 단점은 가격형성이 항상 달라서 구매시기 잡기가 너무 어렵다는 것인데요. 사실 장점이 너무 많아서 장기렌터카에 대해 고민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장기렌터카의 장점은 사업가에게 유리하다는 점입니다. 매달 나가는 렌터카 비용을 경비로 처리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세금을 아낄 수 있어서 사업가분들이 장기렌터카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차 이용시간이나 주행거리가 긴 분들에게 유리한데요! 새차이면서 중고차 가격으로 렌트가 가능하고 다 이용하고나면 반납만 하면되는 시스템이라 부담이 딱히 없습니다. 

 

 

차량을 구매한다면 자산으로 처리되어 세금폭탄을 맞을 수 있는데 장기렌터카는 그러한 부담을 줄여주죠. 건강 보험료 상승이나 세금인상에서 또한 나가는 비용면에서 절약을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내 명의의 보험가입이 필요하지 않고, 그래서 사고가 나도 보험료 변동이 없습니다. 초보운전자에게 오히려 좋은 장기렌터카 시스템이죠.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먼저 현대차 가격분포를 보시면, 2~3천만원대 소중형차 월 대여료가 20~30만원대로 잡혀있네요.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기아 가격분포입니다. 소형 모닝,레이 같은 경우에는 월 대여료 10~20만원대입니다. 중형부터 20~30만원대네요.

 

장기렌터카 가격비교는 오토365 사이트에서 하실 수 있습니다. 브랜드나 가격대로 모두 한번에 볼 수 있어서 편리합니다. 밑에 링크 걸어놓을테니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궁금하신분은 사이트참조해주세요.

 

 

모델별 장기렌트카 가격표 바로가기

 

 


오늘 이렇게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및 장단점을 알아보았습니다. 중장기적으로 봐서 리스가 나을지, 장기렌트가 나을지, 할부구매가 나을지에 대해서 고민하시고 정말 좋은 가격에 잘 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글 읽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