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IT

닌텐도 스위치 가격 스펙 정리

by 롱진 2020. 7. 27.

몇달전부터 닌텐도 스위치 동물의숲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닌텐도 스위치 구하기가 정말 어려웠었는데요!! 차츰 시간이 지나면서 물량도 풀리고 가격도 낮아지고 있는 모습입니다. 물론 정가로 구하긴 힘들겠지만 예전보단 저렴한 가격인듯 보이네요. 오늘은 닌텐도 스위치의 스펙과 성능, 그리고 현재 현실적으로 구매가능한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닌텐도 스위치 vs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먼저 닌텐도 스위치 구매를 고민하시는 분들은 라이트를 사야할까 그냥 정버전을 사야할까 고민이 많으실텐데요. 

스위치와 스위치라이트 스펙부터 비교해보겠습니다.

 

기종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플레이모드 TV, 테이블, 휴대모드 O 휴대모드 O
가능한 소프트웨어 모든 닌텐도 소프트웨어 휴대모드에 대응하는 모든 소프트웨어
(일부제한있음)
컨트롤러(Joy-Con) 1세트 포함 (HD진동, 모션IR카메라) 포함X (별도 구매 필요)
사이즈 가로세로두께 : 102, 239, 13.9(mm) 가로세로두께 : 91.1, 208, 13.9(mm)
무게 약 398g(컨트롤러 장착시) 약 275g
화면크기 6.2인치  5.5인치
배터리 신모델 : 약 4.5 - 9시간
구모델 : 약 2.5 - 6.5시간
약 3 - 7시간
정가 360,000원 249,800원

 

정가로 보면 스위치라 라이트에 비해 12만원가량 비쌉니다. 그럼 라이트보다 스위치가 돈값을 더 하는가에 대한 문제가 있겠죠. 닌텐도 스위치가 스위치 라이트와 비교하여,집에서 TV를 이용해 큰화면으로 즐기거나 테이블모드가 가능하고, 컨트롤러가 포함되어있고, 화면이 크고, 배터리가 비교적 깁니다. 들고다니면서 컴퍼터블하게 이용하실 목적이라면 라이트를 구매해도 괜찮아보이네요. 오히려 아담하고 무게도 가벼워서 기동성이 뛰어납니다. 어디서 스위치를 사용하냐에 따라 결정하시면 되겠네요!

 

 

 

닌텐도 스위치 게임 인기순위

 

 

 

닌텐도 스위치 구매전에 먼저 무슨 게임이 있는지 알아보는게 중요하겠죠??? 모두가 아시는 동물의 숲 말고도 다양한 게임이 있더라구요! 

 

 

닌텐도 스위치 게임 판매량 순위

- 슈퍼마리오 브라더스 U 디럭스 : 660만장

- 슈퍼마리오 파티 : 1010만장

- 스플래툰2 : 1013만장

- 모여봐요 동물의 숲 : 1177만장

- 포켓몬 레츠고 : 1197만장

- 포켓몬 소드실드 : 1737만장

- 젤다 야생의 숨결 : 1741만장

- 대난투 스매시 브라더스 : 1884만장

- 마리오카트 디럭스8 : 2477만장 

 

 

전체적으로 슈퍼마리오와 포켓몬 시리즈가 가장 많네요. 그 다음 젤다, 동물의숲 등등이 있습니다. 물론 동물의숲때문에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겠지만 한가지 게임만 하면 지겹잔항요 ㅎㅎㅎ

 

닌텐도 스위치 - 스위치 라이트 가격비교

 

인터넷 쇼핑사이트에서 가장 많은 후기와 판매를 한 닌텐도 스위치와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입니다. 전체적으로 가격이 진짜 많이 떨어졌죠!! 예전엔 없어서 못샀었는데 지금은 닌텐도 스위치 : 38만원대 / 닌텐도 스위치 라이트 : 24만원대입니다. 아마 닌텐도 스위치 후기버전이 나온다면 더욱 싸질것으로 예상 되는데요. 지금 가격대도 정가수준으로 내려오면서 구매하는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예전에 동물의숲 대란때는 없어서 못살지경이라 가격이 무슨 60~70만원대 까지 올라가더라구요..

 


 

오늘 이렇게 닌텐도 스위치와 라이트 각각 성능을 비교해보고 가격비교까지 해봤습니다. 현재 가격대가 정가까지 떨어졌는데 얼마나 더 떨어질지는 추세를 좀 더 지켜봐야할듯싶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지금 구매해도 괜찮아 보입니다. 게임도 동물의숲말고 여러가지 재미있는 종류가 많으니 잘 알아보시고 좋은 구매하셨으면 합니다 ㅎ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