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2020 상반기 베스트셀러 1~10위

by 움파룸파3 2020. 7. 29.

여러분들은 독서를 자주 하시나요??? 저는 마음이 답답할때나 길을 잃을때 책방에서 글을 읽곤하는데요. 어떤 책을 읽던지 남는게 있는것 같더라구요. 이래서 책~독서~하는구나 싶습니다. 오늘은 교보문고에서 발표한 베스트셀러 1~10위에 대해 알아볼게요.

 

 

베스트셀러 10위 - 해커스 토익 기출 보카

 

상반기 베스트셀러 10위는 해커스 토익 기출보카입니다. 토익... 역시 토익을 딸 수 밖에 없겠죠ㅠㅠ 사회에서 요구하는 만큼 교재에 대한 수요가 많을 수밖에 없다고 보는데요. 토익공부한다면 해커스토익책이 대표적인듯해요. 아마 집 책장에 하나씩은 있을듯 합니다 ㅎㅎ

 

 

베스트셀러 9위 -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수업 365

 

베스트셀러 9위는 '1일 1페이지, 세상에서 가장 짧은 교양 수업 365'가 자리했네요. 역사,문학,미술,과학,음악,철학,종교 총 일곱분야의 다양한 지식을 기술한 책으로 교양서적이라고 보시면 될듯해요. 옛 기원전부터 현대시대까지 내용을 담고 있으며 인문학 소양에 초점을 맞춘 세상 이야기를 담았다고 합니다.

 

 

베스트셀러 8위 - 데미안

 

베스트셀러 8위는 헤르만 헤세의 '데미안'이 자리했습니다. '책 읽어드립니다' 방영 후 선풍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다시 떠오른 소설인데요. 독일 문학가의 거장인 헤르만헤세의 1919년 출판된 작품으로, 자아성찰과 거대한 내면을 탐구하는 깊이 있는 작품이라고 해요. 이 책은 출간 직후 괴테의 '젊은 베르테르 슬픔'을 능가하는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고 하는데요. 독일소설이 내면세계를 그리는 작품이 많은 듯 하네요.

 

 

베스트셀러 7위 - 지쳤거나 좋아하는게 없거나

 

베스트셀러 7위 '지쳤거나 좋아하는 게 없거나'입니다. 남에게 잘보여야하고 성과를 보여줘야하는 현대인들의 삶 속에서 자그마한 위로의 조약돌을 던지는 작품입니다. 저자는 지쳤거나 좋아하는게 없다면 삶은 무기력해진다고 말합니다. 상투적인 문구와 누구나 할 법한 말들이지만 각자 느끼는바가 다를것이라고 생각해요. 가끔 사는게 지칠때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베스트셀러 6위 - 1cm 다이빙

 

베스트셀러 6위 '1cm 다이빙'입니다. 작가의 삶을 녹여내어 현대인의 현실을 엿볼 수 있는 수필입니다. 행복해지기 위해 필요한 것이 참 많은 21세기 사회인데요... 좋은 대학, 이름난 회사, 괜찮은 연봉, 안정적인 가정을 이뤄야하는 압박감속에서 저자가 말하는 '현실에서 딱 1cm 벗어나는 행복'을 들어다봄으로써 간접적으로 마음의 위로를 얻을 듯하네요. 행복에 대해 한번쯤은 고찰할 필요가 있다고 보는데, 이 책이 이행표가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베스트셀러 5위 -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

 

베스트셀러 5위 '내가 원하는 것을 나도 모를 때'입니다. 베스트셀러 목록을 보면 항상 위치해있는게 현대인의 위로에 대한 듯 싶어요. 그만큼 마음의 병이 우리도 모르게 퍼지고 있지 않나 싶습니다. 이 책은 현대인들이 할 법한 고민들을 덤덤히 이야기하는데요. 그 속에서 위안을 찾을 수 있을까요. 어떠한 인문학, 심리 서적이든 상황에 따라, 사람마다 느끼는게 다를테니깐요. 나만 고민하는게 아니었구나만 느껴도 큰 위로가 되는듯 싶어요. 

 

 

베스트셀러 4위 - 더 해빙

 

베스트셀러 4위 '더 해빙'입니다. 미국에서 출간되어 세계적으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자기계발서인데요. 부에 대한 고찰과 부자들이 성공의 비결로 꼽은 '운'에 대해서 파고듭니다. 부와 행운의 비밀을 밝히면서 독자로 하여금 행동의 변화와 동기부여를 일으킨다고 해요. 돈에 관해 다루지만 행복과 내면에 대한 본질을 다룬다고 하니, 저도 한번 읽어봐야겠어요.(사실 집 책장에 꽂혀있답니다. ㅋㅋㅋ 사놓고 안 읽다가 베스트셀러인줄 오늘 알았네요..)

 

 

베스트셀러 3위 -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제로

 

베스트셀러 3위 '지대넓얕 제로'입니다. 이미 인문학도서로 너무나 유명한 책이죠. 속편으로 제로가 나왔는데 이번 편에서는 지식들의 습득은 알겠는데 그것을 어떻게 자신과 연결지어 생각할까에 대해 다룬다고 해요. 결국 내 삶을 나아지게 하는 것이 되어야하니깐요. 지식의 활용면에서 많은 인사이트를 얻을 듯 합니다.

 

 

 

베스트셀러 2위 -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

 

베스트셀러 2위 '하버드 상위 1퍼센트의 비밀'입니다. 하버드생과 그렇지 않은 사람들은 생각의 측면에서 뭐가 다를까? 그들은 외계인일까? 한번쯤은 던질만한 생각인데요. 이 책에서는 애초부터 생각의 씨앗이 다르다고 해요. 스스로 한계를 짓고 '나는 평범하니깐 이정도 까지'라는 '선(线)의 문제라고 합니다. 스스로 한계를 짓고있진 않는지, 노력하는 사람들의 뇌속, 생각은 어떤지 살펴볼 수 있을듯 하네요.

 

 

베스트셀러 1위 - 흔한남매 3편

 

대망의 2020 상반기 베스트셀러 1위는 '흔한남매 3편'입니다. 키즈도서이긴 하지만 그만큼 키즈책의 구매력이 쎄다고 볼 수 있겠네요. 구독자 수 155만명을 넘는 인기 유튜브 크리에이터 '흔한남매'의 일상을 만화로 그려내었다고 해요. 현실적인 에피소드를 유머러스하고 재미있는 스토리로 풀어낸 코믹북입니다. 다시 한번 유튜브의 힘이 느껴지는 대목이네요!

 

 


 

이상 교보문고에서 선정한 2020 상반기 베스트셀러 10위부터 1위까지 알아보았습니다. 전체적으로 분포를 보면 소설은 적고 사람들의 아픈 마음을 치유해주는 수필이 많은 듯 보이네요. 그만큼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우리가 얼마나 마음에 무게를 짊어지고 있는지... ㅎㅎ 오늘 베스트셀러 정리글 마치도록 할게요.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