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 글 들어오신분들은 집에서 기괴하고 징그러운 바퀴벌레를 발견하셨을거라 짐작합니다. 바퀴벌레가 집안에 있는 것만으로도 잘때 내 침대를 침범할것만 같고 알을 트고 번식할것만 같은 공포심이 있죠... 바퀴벌레는 생각보다 과학적인 연구가 진행이 많이 되었습니다. 공룡을 멸종시킬 정도의 척박한 환경속에서 살아남고 전 지구상의 멸종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생물이라고 하는데요... 아무튼 이 드러운 곤충하고 집에서 같이 살순없으니... 오늘은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서 알아볼게요!!
바퀴벌레 숨어있는 곳
아무리 바퀴벌레 트랩을 설치하고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음식을 놓아도 바퀴벌레가 없는 곳에 놓으면 말짱도루묵이겠죠?
아래는 바퀴벌레가 종종 숨어있는 곳입니다.
- 나무 가구
- 부엌 틈새, 화장실 캐비닛 및 수납장
- 냉장고, 믹서기, 전자레인지 같은 전제품 아래
- 나무 바닥 아래
- 쓰레기 등이 모여져 있는 곳
- 박스, 상자, 파일, 애완동물 사료 등지
- 가스 환풍구, 에어컨, 난방시설 배관, 전기박스, 천장 판넬
숨는걸 좋아하는 습성이라 사람의 시야에서 잘 안보이는 물건 아래나 쓰레기더미에 있을 확률이 높다고 합니다.
바퀴벌레 퇴치방법
청소
바퀴벌레를 살충제로 죽이더라도 어디선가 자꾸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이는 바퀴벌레가 꼬이게 되는 주된 원인을 해결하지 않아서인데요. 간단한 청소로도 바퀴벌레가 살곳을 없앨 수 있습니다.
- 식기세척기, 샤워기, 욕조, 싱크대 등 물기가 있는 틈을 다 메운다. 부엌, 욕실의 물기를 제거한다.
- 책, 옷 등 잡동사니를 보관하는 서랍장과 선반을 비우던가 깨끗히 치운다
- 카펫, 매트리스, 침대, 의자 등지의 가구 벽사이를 깨끗하게 한다.
- 음식... 음식이 주된 원인일때가 많다. 설거지는 쌓이지 않도록 하고 반찬통이나 반려동물 사료보관함을 밀봉한다.
트랩
청소를 말끔히 했다면 이제 바퀴벌레가 있을만한 곳에 트랩을 설치를 해야겠죠?? 다음은 바퀴벌레들이 싫어하는 성분을 함유하는 것들입니다.
- 붕사 : 붕사는 보통 세탁 세제를 만들때 사용되는데요. 바퀴벌레가 숨어있을만한 곳곳에 뿌려주면 바퀴벌레가 붕사위를 지나갈때 탈수가 되어 말라죽습니다. (바퀴벌레는 껍질이 손상되면 수분을 유지할 수가 없다네요)
- 캐트닙 : 집안 곳곳에 캐트닙을 놓아줍니다.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냄새라 부리나케 도망갈것입니다.
- 베이킹 소다/설탕 : 설탕 1컵과 베이킹 소다 1컵을 섞어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곳곳에 뿌려줍니다. 바퀴벌레가 달콤한 설탕냄새를 맡고와서 먹을텐데, 베이킹소다가 가스를 생성시켜 바퀴벌레를 죽게 합니다.
- 월계수 잎 : 캐트닙처럼 바퀴벌레가 싫어하는 냄새를 가진 월계수 잎을 집안 곳곳에 뿌려줍니다.
- 양파/붕산 : 다진 양파, 밀가루 1/2컵, 약간의 물 혹은 맥주, 붕산가루, 설탕약간을 섞어 걸쭉한 상태를 만들어 바퀴벌레가 다닐만한 곳에 뿌려줍니다. 애완동물에게 해로울 수 있으니 유의해주세요!
전문 방역업체
사실 이러한 퇴치법들보다 한방에 바퀴벌레들을 저승으로 보내는 방법이 전문 방역업체를 부르는 것입니다. 바퀴벌레 방역업체는 말그대로 전문적으로 바퀴벌레에 대한 정보들을 알고 있기에, 효과적으로 약품을 사용하여 소멸 뿐만아니라 재발방지를 해주겠죠. 너무 스트레스를 받으신다면 방역업체 한번 불러서 그냥 맘편히 생활하시는것을 추천합니다.
이렇게 바퀴벌레 퇴치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생각보다 많은 분들이 바퀴벌레때문에 스트레스 받으시더라구요. 집안에서 징그러운 곤충놈하고 같이 살순 없으니깐요... 알려드린 방법 이용해보시고 전문방역업체도 한번 고려해보세요. 그럼 꼭 바퀴벌레 퇴치하시길 빌겠습니다ㅎㅎ..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