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시간 만에 3천여대가 넘는 계약이 될 정도로 많은 관심을 받았었던 쏘렌토 4세대가 판매를 재개했습니다. 지난 2월 출시한 후 친환경 테스트 관련에 문제가 생겨 판매를 중지했었던것인데요. 현재 자동차 개별소비세 감면 법안 또한 진행되고 있어서 자동차 구매에 적기가 아닐듯 싶습니다. 물론 하이브리드 가격대가 만만치는 않더라구요. 오늘은 쏘렌토 4세대 하이브리드의 제원과 가격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외관디자인
쏘렌토 하이브리드 디자인은 트렁크 하단에 '에코 하이브리드' 엠블럼을 제외하면 디젤모델과 별반 차이가 없는듯 보입니다. 하이브리드 모델만의 디테일은 없는듯 보여서 조금 아쉽네요.
전면부를 먼저 보면 라디에이터 그릴과 헤드램프가 하나로 연결되어 넓직한 인상을 주네요. 헤드램프는 크리스탈 플레이크 디자인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더해줍니다. 크롬소재로 윈도우 몰딩을 마감하였으며 C필러에 있는 상어지느러미 모양이 눈에 띄네요. 후면부에는 버티컬 타입 리어램프를 사용하여 입체적이며 세련된 모습입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실내디자인
실내 디자인은 클래식한 감성이 느껴지네요. 여유로운 실내공간을 바탕으로 2열 독립시트를 탑재해서 편의성을 높인듯 보입니다. 원터치 폴팅이 가능한 가죽시트와 2열 도어 컵홀더를 배치하여 실용성을 높였구요. SUV 특유의 딱딱한 감성보단 좀 더 세련되고 눈이 편안한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12.3인치 풀사이즈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를 탑재하였고 10.25인치의 UVO 내비게이션도 포함되어있습니다. 각각 모두 사이즈가 대화면이라고 보면 되고 좌우로 매우 넓어보이는듯 합니다. 현대차의 버튼식과 다르게 새로 적용된 다이얼 변속기는 물론 하다보면 적응되겠지만 조작이 다소 어색할 수 있겠네요.
쏘렌토 하이브리드 제원
쏘렌토 하이브리드는 디젤 사양과 동일한 전장, 전고, 전폭이 적용되었습니다. 각각 4810mm, 1700mm, 1900으로 이전 세대에 비해 확실히 커진 모습입니다. 휠베이스는 35mm가 확대되었는데요. 경량화 작업으로 인해 커진 크기에 비해 무게가 80kg 가까이 감소했다고 합니다.
모델 | 쏘렌토 하이브리드 |
외장 | SUV (중형) |
전장, 전폭, 전고 | 4810, 1900, 1700 (mm) |
연료 | 하이브리드 |
엔진형식 | 직렬 4기통 |
배기량 | 1598 cc |
연비 | 13.7 ~ 15.3km/l |
구동방식 | 4WD |
최고출력 | 180/5500(ps/rpm) 모터 44.2KW |
최대토크 | 27.0/1500~4500(kgf'm/rpm) 모터 264Nm |
정원 | 5 |
공차중량 | 1835 |
전체적으로 보면 연비는 나쁘지 않아보이지만 배기량이 아쉽습니다. 구동방식은 4륜구동이고 스마트스트림 하이브리드 엔진과 전기모터가 결합해 시스템 최고출력 230마력, 최대토크 35.7kg.m의 힘을 보여줍니다. 힘은 괜찮으나 배기량이 또 아쉽네요.. 정차에서 출발까지 전기모터가 우선구동되고 주행느낌 자체가 전기차같다고 합니다. 중속 이상으로 달릴때 가솔린 엔진의 개입으로 부드러운 주행감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쏘렌토 하이브리드 가격표
쏘렌토 하이브리드 트림별 가격 (개별소비세 적용기준)
프레스티지 : 3534만
노블레스 : 3809만
시그니처 : 4074만
그래비티 : 4162만
가격대비 SUV의 1.6 배기량때문인지 구매에 망설이시는 분이 은근 많아보입니다. 그래도 국내 하이브리드 SUV의 의미를 갖고 성능은 의심치 않으니깐요. 뭐 구매는 결국 자기 선택이겠죠. ㅎㅎ
이렇게 재출시된 쏘렌토 하이브리드의 가격과 제원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국산으로는 유일무이한 하이브리드 SUV타이틀을 얻은만큼 우려도 많고 기대도 많은데요. 직접 시승해보거나 구매하신분들의 후기를 들어보면 '제값한다'라는 평은 있더라구요. 아무래도 내 차가 되기전까지는 의심하는게 맞겠지요. 앞으로도 계속 자동차 공부와 겸해 좋은 정보 전해드리려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