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Beauty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 정리

by 롱진 2020. 8. 3.

자고 일어났는데 원래 말끔했던 피부에 뾱! 하고 여드름이 나있던 경험이 있을겁니다 ㅎㅎ.. 저도 여드름때문에 학창시절에 꽤나 고생 많았는데요. 여드름은 위생관련해서 문제가 있는 경우가 많으니 자신의 증상을 확인하면 금방 없앨 수 있을 겁니다. 그럼 바로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여드름 부위별 증상

 

먼저 부위별로 여드름이 나는 원인과 이유에 대해서 간략히 짚고 넘어갈게요!

 

코 여드름

코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으로는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소화기 장애, 혈액순환 장애, 또 요철부위에 과도한 피지분비에 의해 생기는 경우가 있는데요. 아무래도 세안법에 대해서 한번 더 짚고넘어가셔야 하는게, 화장을 지울때나 세안을 할때 요철부위를 꼼꼼하게 못 씻는 경우가 많아서 자주 코에 여드름이 생긴답니다. 

 

볼 여드름

볼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으로는 스트레스, 피로감이 있을 수 있는데요. 가장 큰 이유는 손으로 얼굴을 만져서 입니다. 스마트폰 사용시간이 늘면서 스마트폰이나 손이 얼굴에 닿는 경우가 종종 있는데요. 안좋은 바이러스균이 볼에 침투해서 여드름이 생길 수 있으니 의식적으로 손이 얼굴로 가는걸 피해주는게 좋겠습니다.

 

이마 여드름

이마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으로는 가장 크게 소화기관 장애가 있는데요. 가스가 잘 배출되지 않고 고여있거나 소화기관에 문제가 생기면 이마에 여드름이 올라오는 경우가 많다고 해요. 물론 머리를 감을때 샴푸나 린스가 이마에 닿아 생기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꼼꼼히 씻어내주는것도 중요합니다.

 

미간 여드름

미간에 여드름이 나는 원인으로는 '간'건강이 안좋아서 일어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야식을 많이 먹거나, 기름진 음식을 선호하거나 술을 많이 마셔서 간에 무리가 가면 미간쪽에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다고 해요. 아무래도 식습관과 관련된 문제이다보니 고치기는 쉽지 않아보이네요.. (술은 마셔야지..)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

 

그럼 본격적으로 여드름 빨리 없애는법에 대해 알아볼텐데요! 

앞서 설명드린, 부위별로 여드름이 나는 이유에 대해 알고나면 없애는 법을 훨씬 쉽게 찾을 수 있겠죠?

 

깨끗한 세안

여드름 빨리 없애는 법으로 가장 깔끔하고 당연한 방법입니다.

우리의 피부모공에는 밖에서 활동하다보면 미세한 노폐물들이 많이 쌓인다고 해요.

이런 노폐물들이 쌓이다보면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으니 주기적으로 세안하는 습관이 좋은데요.(하루에 2~3번) 자신의 피부에 알맞는 클렌저를 선택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다고 하니, 자신의 피부가 지성인지 건성인지 등등 먼저 파악하는것이 급선무입니다. 수분에 비해 유분이 많으면 여드름이 많이 날 수 있다고 하니, 세안은 여드름 빨리없애기위한 최고의 방법인듯 합니다. 참고로 기름이 많이 난다고 해서 기름종이를 너무 많이 사용하면 오히려 올라오는 기름이 더욱 증가될 수 있다고 하니 가끔 한 두번 사용하는걸 추천드려요.

화장품 잘~ 고르기

화장품 잘~ 고르기가 무슨말이냐면! 화장품에도 수분 함량이 높은경우가 있는가 하면 유분기가 많이 함유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외출을 하실때 화장을 할텐데 항상 피부에 맞닿는 화장품의 성분을 제대로 알아보는것이 생각보다 중요하더라구요. 먼저 자신의 피부유형을 알고난 다음에 그것에 맞는 화장품(수분이 많던가! 유분이 적당하던가!)을 골라주시면 되겠습니다.

 

자외선 피하기

자외선, 태양빛은 가장 큰 여드름 발생원인입니다. 썬크림만 잘 발라도 여드름이 확 줄어든다고 하는데요. 특히 뾰루지처럼 나는 여드름은 금방 없앨 수 있는 반면에 자외선으로 인해 생기는 기미, 주근깨는 단기간에 없애기가 힘드니 어떻게든 태양을 피하는게 좋겠죠. 

 

 


사실 너무 기본적인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렸는데, 기본적인게 가장 중요하다고 하죠! 자신의 피부유형을 파악하고 그에 맞는 클렌저와 화장품 사용하기, 그리고 햇빛 피하기. 이렇게 일주일 정도면 웬만하면 깨끗해질거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그럼 꼭 여드름과의 사투에서 승리하시길 바라며~ 글 마칠게요!!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