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

라텍스 매트리스 장단점 알아보자

by 롱진 2020. 9. 25.

라텍스 매트리스 정리

현대인들에게 가장 필요한건 무엇일까요?? 바로 꿀잠입니다!! 잠을 잘자야 다음날 활동할 수 있는 에너지를 얻을 수 있죠. 잠을 잘자는 법은 그러면?? 자는 곳이 편안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오늘은 과연 라텍스매트리스가 꿀잠을 보장하는지, 장점은 뭐고 단점은 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장점

요즘 라텍스 매트리스는 거의 대부분 천연소재로 나오기에 천연라텍스 매트리스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라텍스 매트리스 장점

 

 

1. 누웠을때 몸을 감싸주는 편안함이 느껴진다!

 

2. 천연고무 기능으로, 항균작용이 좋아 세균이나 집먼지 걱정이 없다.

 

3. 허리를 곧게 받쳐주어 뜨는 부분이 없어서 척추 건강에 도움이 된다.

 

4. 화학약품이 들어있지 않아 자연 그대로의 천연 친환경제품의 이점이 있다.

 

5. 통풍이 잘되서 여름에 시원하고 뽀송뽀송하다. 겨울엔 반대로 온기를 보존해서 따뜻하다.

 

6. 쿠션의 복원력이 뛰어나서 잠을 뒤척일때 옆사람 수면에 방해하지 않는다. (독립쿠션기능)

 

7. 접거나 옆으로 세워둘 수 있어서 일반 매트리스보다 보관이 쉽다. 옮기기도 쉽다.

 

8. 일반 매트리스와 비교하여 소음이 적고 파손우려도 적다.

 

9. 사용기간이 일반 매트리스보다 훨씬길다. 열과 자외선만 피하면 된다. (10년 ~ 15년은 거뜬히 사용가능!)

 

10. 긴 사용기간 대비 가격이 결코 비싸지 않다!

 

라텍스 매트리스의 장점 10가지 입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항균작용이 좋아 아이들 침대용으로도 좋은데요. 접어서 들고다니기도 쉽고(무겁지만,,) 제품마다 다르겠지만, 보통 매트리스보다 폭신폭신함이 좋습니다. 

 

다음은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에 대해 알아볼게요~~~

라텍스 매트리스 단점

 

1. 무겁다...!

혼자 커버를 벗기고 씌우기가 어려울 정도로 무겁습니다. 천연고무의 함유량이 높을수록 무게가 더 나갈 수 밖에 없으며, 천연고무함량이 적은 제품을 구매하자니 좋은 기능을 포기하기가 쉽지 않습니다. 적절한 천연고무함량과 무게를 잘 비교해서 보셔야 합니다. 정말 꽤나 무겁기 때문입니다.

 

 

 

2. 가격이 비싸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는 다른 종류의 매트리스보다 비교적 가격대가 높은 편입니다. 하지만 사용기간을 두고 보면 좋은 성능을 갖춘, 꿀잠을 보장하는 좋은 매트리스를 하나 장만하는 것에 비하면,,, 큰맘먹고 지를만 하다고 봅니다. 인터넷에 라텍스매트리스를 검색해보니 좋은 제품은 200만원이 넘어가더라구요. 제품 비교 하셔서 가성비 좋은 매트리스 구하시길 바랍니다.

 

 

3. 세탁이 안된다...

단점일수도 있고 오히려 장점일수도 있습니다. 천연라텍스 매트리스를 구매하신다면 절대로 세탁을 하시면 안되는데요. 천연고무 항균기능이 날라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반대로 말씀드리자면 항균기능으로 세균과 곰팡이균이 없기때문에 굳이 세탁을 안해도 된다는 점이죠. 물론 찝찝한 느낌은 지울수가 없겠지만 말이죠.

 

 

4. 변색이 올 수 있다.

어떤 제품이던지 시간이 지나면 노화되고 닳기 마련입니다. 매트리스 또한 예외가 아닌데요. 보증기간이 지나기 시작하면서 변색과 경화현상이 나타날 수 있씁니다. 하지만 품질보증 기간이 꽤나 길기 때문에 그리 걱정은 안하셔도 될듯 하네요. 보통 10년정도는 걸리니깐요. 좋은 제품은 써보면 써볼 수록 진가를 알 수 있겠죠.

 


 

이상 라텍스 매트리스의 장단점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개인적으로 비싸다는 점 외에는 단점이 딱히 안느껴질 정도로 좋은 매트리스인듯 보입니다. 저는 허리가 안좋은 편이라 잠자리가 참으로 중요한데, 제가 사용하는 라텍스 매트리스는 파인 곳이 없어서 허리를 올곧게 만들어주더라구요. 물론 잠자리도 편하구요. 아무튼 라텍스 매트리스 장단점 잘 비교하셔서 발품뛰시고 좋은 제품 싸게 구매하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