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IT

인터넷이 느려요! 해결방법 4가지

by 롱진 2020. 11. 10.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지거나, 컴퓨터를 바꿨을때 느려지지는 않으셨나요?

 

저는 이번에 컴퓨터를 바꿨는데 인터넷이 엄청 느려져서 거진 일주일을 서칭한 끝에 해결했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께 인터넷이 느릴때 해결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인터넷이 느릴때
 1. 모뎀 건드려보기

 

첫번째로 모뎀을 건드려 보는 방법이 있습니다. 회선이 잘 안터지거나 선이 제대로 안 꼽혀 있을 수 있으니 꼭 한번 해보세요. 이걸로 고쳐진 사람도 꽤 많습니다. (저는 이 문제는 아니었습니다.)

 

방법은 모뎀전원을 한방에 내리고 5분후에 다시 키시면 됩니다. 껐다가 바로 키지 않고 5분 정도 후에 키는게 측정하기 좋습니다.

 

 인터넷이 느릴때
 2. 네트워크 설정 건드려보기

윈도우화면 오른쪽아래 네트워크아이콘

오른쪽을 클릭해줍니다.

문제해결을 눌러서 진단합니다.

 

별 문제 없다고뜨면?

 

제어판 - 네트워크 및 인터넷 - 네트워크 연결

 

순으로 접속하신다음에 연결된 이더넷 오른쪽을 누르고 속성을 누릅니다.

 

이 화면이 뜬다면 오른쪽에 구성을 눌러줍니다.

 

이 장치가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는지 확인합니다!!

 

올바르게 작동 안하고 있어야 고치던말던 할텐데

또 괜찮다고 하네요 ;; 

 

그럼 어찌야할까요?

 

 인터넷 느릴때
 3. 랜카드 드라이버 재설치

 

올바르게 작동하고 있다는 말은 이미 랜카드가 제대로 설치가 되있다는 것인데요.

그래도 랜카드가 옛버전이거나, 윈도우와 호환이 안되는 경우에

속도가 느려지기도 하더라구요.

 

위 이더넷에서 자신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고, 

혹은 장치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장치관리자 - 네트워크 어댑터로 들어가시면

자신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드라이버 이름에 맞춰서 구글링하시면 쉽게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그래도 인터넷 속도가 똑같이 측정이 된다면..?

 

 인터넷 느릴때
 4. 랜카드 새로 갈기

저는 이 해결방법으로 인터넷을 빠르게 만들었는데요.

 

윈도우도 다시 깔아보고, 랜카드 드라이버도 이것저것 만져보고

하물며 해외사이트까지 뒤져봤지만 해결책을 못찾았었습니다...

 

그러다가 메인보드 내장랜카드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고

제가 새로 장만한 컴퓨터 메인보드를 검색해보았고

인터넷관련 고질병이 있다는 결과를 얻었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메인보드는 b460m 박격포로 꽤나 최신 성능의 메인보드인데요!

msi메인보드가 소프트웨어적인 측면에서 많이 뒤떨어져서 네트워크적인 문제가 많다고 해요.

 

그래서 결국 인터넷에서 1GB속도 랜카드 5천원주고 장만했습니다. 

 

그랬더니...

 

속도가 어마아마하게 빨라졌습니다~!!!

기존 속도측정에서 100메가대와 손실율 18프로를 찍었었는데요.

랜카드를 갈고 나니 한방에 해결됐습니다....

 

윗 방법들처럼 집에서 편하게 해결되면 좋겠지만,, 그래도 인터넷에 문제가 생긴다면??

저처럼 롤이나 배그하려는데 뚝뚝 끊긴다면??

랜카드를 하나 바꾸시는게 정말 마음 편할겁니다.. ㅠㅠ

 

제 글 읽으신 분들이 인터넷느린문제 모두 해결하셨으면 좋겠습니다 ㅎ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