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Car

티볼리 에어 장단점 3가지

by 롱진 2020. 12. 19.

바야흐로 suv의 시대에 살고있는듯 합니다. 쌍용차에서 티볼리 에어를 재출시하면서 비평이 많았던 이전 모델보다 더욱 뛰어난 성능과 디자인으로 나온건데요! 일단 제원이나 가격같은건 손쉽게 포털사이트에 검색하면 나오니 따로 정리는 하지 않겠습니다.

 

 

오늘 제가 말씀드릴 점은 티볼리에어 장점과 단점은 무엇이 있느냐? 입니다.

제원적인 측면보다 실질적인 장단점이 좀 더 구매고민에 도움이 되긴하겠죠.

 

 

티볼리 에어 장점

 

 

첫번째 티볼리 에어의 장점은 트렁크 적재공간이 매우 넓다는 것입니다. 이는 사실 티볼리에어의 가장 큰 장점이자 약점으로 꼽히긴 하는데요. 트렁크 공간이 비약적으로 넓어지면서 실용성은 높아졌지만 차밸런스가 이상하다는 평 또한 돌고있습니다. 뭐 아무튼간에 트렁크가 크다는건 아무튼 장점이겠죠?

 

 

두번째 장점은 다양한 편의기능인데요. 물론 요즘 출시되는 최신차량들이 대부분 그렇겠지만, 오토 크루즈, 스마트하이빔, 스마트 드라이빙 등등 다양한 최첨단 기술들이 집약된 기능들을 맛볼 수 있습니다. 하긴 요즘같은 소형suv전쟁터에서 살아남으려면 차별화보다도 뒤떨어지지 않는 기능들이 필요하겠죠 ㅎㅎ

 

 

세번째 장점은 주행감이 좋다는 것입니다. 동급차량중에서도 꽤나 안정성이 높아 차체가 낮다는 느낌이 든다고 해요. 운행시에 매우 정적이며 그만큼 주행할 맛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물론 주행감각은 개인적인 부분이니 사람마다 느끼는 바가 다를 수 있겠지요?

 

뭐 이외에도 디자인적으로 많이 개선된 모습인데요. 어딘가 놀러가고싶은 캠핑차량 느낌도 들고 아무튼 디자인이 개인적으로 마음에 드네요. 그리고 내부공간 또한 동급차량에 비해 꽤 넓습니다. 공간이 넓은게 티볼리에어의 가장 큰 장점인듯 싶네요.

 

 

 

티볼리 에어 단점

 

 

위에서 티볼리에어 장점 중 하나가 주행감이 좋다는 것이었는데요. 역설적이게도 주행성능이 좀 떨어진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딱 보면 차체가 뚱뚱해서 버거운 느낌이 든다고 하는데요. 가속력은 꽤나 좋은편인데 속력자체는 좀 별로라고하네요. 

 

 

 

 

그리고 많은 차량에서 채택중인 전자식 파킹브레이크가 아닌 수동 사이드브레이크를 채택한 부분도 아쉽습니다. 이는 자동이 아니므로 오토홀드가 되지 않는데요. 요즘 트렌드와 살짝 떨어져있는 부분이긴하네요.

 

또한 둔중한 차체에 비해 수납공간이 약소하다는 느낌이 듭니다. 어쨌든 2천초반대 SUV인만큼 가격대비 성능은 개인적으로 훌륭하다는 생각은 듭니다. 

 

 

 

이렇게 티볼리에어 장단점 몇가지를 알아보았습니다. 단점에 비해 이번 출시된 티볼리에어는 장점이 매우 부각되어 보이는데요. 아무래도 가성비 좋은 SUV의 한축에 속하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티볼리에어를 염두하시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돈만 많다면 좋은 차끌고싶지만요 ㅠ 더욱 자세한 정보 원하시면 아래 공식 홈페이지에서 제원 및 가격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www.smotor.com/kr/showroom/TIVOLI_AIR/

 

Ssangyong Motor Company

쌍용자동차 쇼룸 - TIVOLI AIR

www.smotor.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