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그래픽카드 시장이 미쳤습니다. 비트코인 열풍이 다시 불면서 (지난번 일론머스크의 언급 이후 5천만원까지 올랐죠.) 채굴로 인해 그래픽카드 가격이 천정부지로 오르고 있죠.
그래픽카드 시세
시세그래프를 보시면 대표적인 채굴그래픽카드 RTX 3070이 불과 2달전만해도 64만원대에서 현재 98만원이 최저가로 뜨고 있습니다. 그만큼 물량이 없을 뿐더러 사재기꾼들이 판치고 있다고 판단할 수도 있겠네요.
현재 시중에 나와있는 그래픽카드 중 최고봉이라 평가받는 RTX 3080또한 2개월만에 180만원까지 올랐습니다. (거진 2배가 올랐네요.) 도대체가 비트코인때문에 게이머들이 오히려 손해보고 있다는 생각이 안들수가 없겠는데요.
노트북 그래픽카드도 품귀 현상?
특히 PC 그래픽카드 뿐만 아니라 노트북 그래픽카드 또한 품귀현상이라는 말이 나돌고 있는데요.
중국 현지에서 활동하는 이더리움(비트코인 중 하나) 채굴자들이 RTX 30시리즈 그래픽카드를 탑재한 노트북을 대량구매해서 채굴을 오지게 돌리고 있다고 합니다. 이로인해 노트북 그래픽카드 또한 품귀현상을 앓고 있다고 하는데요. 노트북 가격도 한순간에 오르지 않을까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물론 중국뿐만 아니라 전세계적인 현상으로, 중국만 말할게 아닙니다. 눈을 돌려서 보면, 현재 그래픽카드 제작 회사중 탑에 위치한 엔비디아에 눈길을 돌려야할지도 모르겠네요.
그래서 품귀현상 언제까지?
비트코인은 채굴량이 정해져있습니다.
처음 나올때부터 한정량이 이미 있기 때문에, 언젠가는 고갈이 된다는 평인데요. 물론 그렇다고 품귀현상이 바로 사라질것같진 않네요. 며칠전만 보면 일론머스크 (테슬라 CEO)가 '클럽하우스'앱에서 밝히길, "비트코인은 좋은 것이다"라고 말하기도 했죠. 실제로 테슬라에서 1조 7천억원의 비트코인을 매수하기도 했구요. 이때문에 비트코인 가격이 말도 안되게 뛰면서 덩달아 채굴도 관심을 받게 되는 것이죠.
이 열풍이 언제 사그라들지는 아무도 예상못합니다. 할 수만 있다면 비트코인으로 떼돈벌었겠죠. 확실한건 비트코인 열풍이 꺾일때즈음, 혹은 엔비디아의 그래픽카드 생산량이 받쳐줄만큼 공장을 돌린다면 제 가격을 찾을 수도 있겠습니다. (엔비디아 입장에서 반가워할 상황인데 굳이? 물론 공급을 통한 이익도 있겠지만요.)
아무쪼록 하루빨리 그래픽카드 품귀현상이 사라져서 애꾿은 게이머들 돈뭉치 그만 빨아갔으면 좋겠네요. 저도 RTX 3080한번 달아보고싶습니다 ㅠ.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