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공부

수능 재수기숙학원 순위, 장단점

by 롱진 2023. 6. 21.

먼저 재수를 결심한 여러분의 강단에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재수는 정말 쉽지 않은 선택이니까요. 수능 재수기숙학원, 어디가 좋을까요? 이 궁금증을 해결해드릴 '수능 재수기숙학원 순위와 장단점'이라는 제목의 이 글을 준비했습니다.

 

재수기숙학원 순위라고 적었지만, 국내에 운영되는 기숙학원의 종류와 대표하는 학원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각 학원의 특징과 장단점을 알아보고, 여러분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학원을 찾을 수 있도록 도와드릴게요. 그럼 시작해볼까요?

 

 

재수 기숙학원 순위, 장단점 총정리!

 

 

재수 종합 기숙학원

일반적으로 여러분이 생각하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수업을 진행하는 형태의 기숙학원을 재수 종합 기숙학원이라고 합니다.

성적별로 반이 배정되고, 성적에 맞는 강의를 들으면서 공부하는 기숙학원입니다.

 

장점은 성적별 커리큘럼에 따라 수업을 제공하기 때문에 그냥 따라가면 되는 가장 보편적인 재수 형태입니다.

단점은 수업으로 가득차 있어 비싼 비용과 부족한 자습 시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수 종합 기숙학원을 대표하는 학원은 바로 모두가 아는 기숙학원 강남대성입니다. 누구나 들어갈 수 없고, 선발기준(커트라인)을 충족해야 입소가 가능합니다.

 

강남대성

 

매년 커트라인이 달라지지만 그냥 미쳤습니다. 평균적으로 상위권 대학 진학이 가능한 점수로 커트라인이 형성되어 있어 서울대, 연고대, 의치한수약 등 최상위 대학을 노리는 학생들로 가득차 있습니다.

 

실제 가장 많은 상위권 대학에 보내고 있는 기숙학원으로 재수종합기숙학원에서는 독보적인 원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 정말 오래된 강남대성의 노하우와 자료를 제공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큰 장점입니다!

 

 

강남대성 기숙학원 링크

 

강남대성기숙 의대관

자연계 기숙학원의 새로운 표준! 강남대성 X 24시간 Special System

campusm.dshw.co.kr

 

 

독학기숙학원

요즘은 인터넷 강의를 듣지 않는 학생이 없죠? 스타강사의 탄생으로 정말 높은 퀄리티의 강의를 들을 수 있는게 인터넷 강의인데요.

 

해당 인터넷 강의를 강점으로 운영되는 학원이 독학기숙학원입니다. 수업이 없고, 오로지 인터넷 강의로 자습하면서 궁금한 점이나 상담, 자료, 커리 계획이 필요할 때는 교무실로 찾아가 과목별 선생님들과 질의응답 또는 상담이 가능한 시스템입니다.

 

장점은 의무로 듣는 수업이 없기 때문에 비용이 재수종합기숙학원의 절반 값이고 본인이 부족한 부분에 시간 할애와 엄청난 순공 확보가 가능한점!

 

단점은 아무래도 독학, 스스로 학습하는 시간이 많기 때문에 스스로 공부하는 습관과 스스로를 믿는 자신감이 필요하다는 점!

 

독학기숙학원을 대표하는 기숙학원은 바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입니다. 독학기숙학원 중 유일하게 선발기준(커트라인)이 있고, 매년 가장 많은 의치한수약 합격을 배출하고 있습니다.

 

 

에듀셀파 독학 기숙학원

 

 

특히 남학생 / 여학생 학원을 나누어 운영해 이성교제를 완벽하게 차단했다는 점과 이감, 한수, 킬링캠프 등 다양한 콘텐츠와 콜라보를 통해 독학기숙학원의 단점을 최대한 커버하려는 시스템이 눈에 띕니다!

 

남학생 에듀셀파 링크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독학기숙학원, 기숙학원, 윈터스쿨, 독학재수기숙학원, 재수기숙학원, 겨울방학캠프, 여학생 남학생 기숙학원,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

edusherpa.kr

 

 

여학생 에듀셀파 링크

 

에듀셀파 여학생 독학기숙학원

독학기숙학원, 독학재수기숙학원, 윈터스쿨, 겨울방학캠프, 여자 여학생 기숙학원, 여학생 재수기숙학원, 대입정규반, 대입선행반

girl-edusherpa.kr

 

반독학 기숙학원

나는 수업도 어느 정도 듣고, 자습 시간도 확보하고 싶다! 그런 분들을 위한 반독학 시스템 학원이 존재합니다.

본인 성적에 따라 의무 수업시간이 주어지고 원하는 과목 수업을 듣고 나머지 시간에는 독학하는 시스템인데요!

 

장점은 재수종합기숙학원,독학기숙학원의 장점을 가져가고 단점을 커버할 수 있습니다!

단점은 의무로 들어야하는 수업이 성적에 따라 바뀌어서 학생 맘대로 변경이 어렵다는 점!

 

반독학 기숙학원을 대표하는 기숙학원은 바로 러셀 기숙학원입니다.

 

러셀 기숙학원

 

러셀 기숙학원은 메가스터디에서 만든 브랜드고 정말 많은 합격자를 배출하고 있습니다! + 메가스터디의 노하우와 자료가지 가져갈 수 있는 좋은 학원!

 

 

러셀 기숙학원 링크

 

메가스터디 러셀

4년연속 수능만점자 배출! 서울대 의예과, 메이저 의대(수시) 학원업계 최다 배출! 단과 수업과 의무자습을 한방에!

russel.megastudy.net

 


 

네. 지금까지 국내 기숙학원 종류와 대표하는 기숙학원을 알아보았는데요. 본인에게 맞는 공부 방법과 상황을 잘 판단하시어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세가지 종류 기숙학원 모두 기숙학원이라는 장점은 모두 가지고 있으니 내가 어떤 시스템이 가장 맞을까 고민하면 되겠네요.

 

특히 공부하려는 의지와 자세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의지와 자세가 없는데 억지로 재수학원을 다닌다고 성적은 절대 오르지 않습니다!

 

어떤것과도 바꿀 수 없는 소중한 청춘, 자신의 가치관을 점검하셔서 아름다운 20대를 보내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