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IT

갤럭시워치3 기능, 디자인, 가격 총정리

by 롱진 2021. 5. 27.

20년 8월에 출시된 갤럭시워치3는 시간이 지날수록 가격이 낮아지면서 오히려 현재 많은 분들이 찾고 있는 스마트워치입니다! 건강관리 및 각종기능들로 편의성을 갖추면서 스마트워치를 하나 장만할까 하시는 분들이 늘고있는데요. 오늘은 갤럭시워치3의 핵심기능과 가격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갤럭시 워치3 디자인

 

 

갤럭시워치3는 45mm, 41mm 두가지 버전으로 출시되었습니다. 전작대비 이번 갤워치3 디자인은 더욱 리얼한 시계에 초점을 맞춘듯 합니다. 스트랩과 디스플레이를 조절하여 빈티지한 느낌도 연출할 수 있는데요.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의 가장 큰 장점이 바로 디자인의 다양성인듯 합니다. 

 

 

45mm는 1.4인치, 41mm는 1.2인치로 출시되었는데요. 실제로 착용하면 45mm의 경우 생각보다 커서 놀란다고 해요. 그래서 남성분들에게 더욱 어울리는 듯 보이구요. 41mm는 남녀노소 상관없이 잘 어울리는 크기와 디자인으로 보입니다. 

 

 갤럭시 워치3 기능

 

 

 

다양한 건강기능

 

스마트워치 1세대부터 강조되어온 기능이 바로 건강관련 기능입니다. 만약 스마트폰과 별 차이점이 없으며 시계의 기능만을 갖고있다면 스마트워치의 가치가 없겠죠? 

 

 

이번 갤럭시워치3에서는 더욱 강화된 건강기능으로 돌아왔는데요. 수면측정기능이 강화되면서 렘수면관리 및 점수스코어로 수면의질을 나타내면서 꽤나 흥미로운 기능이 탑재되었습니다. 

 

두번째로 혈압 측정이 가능합니다. 기존 제품은 심박 측정까지만 가능했지만 혈압측정까지 가능해지면서 운동 뿐만 아니라 고혈압 등 만성질환을 겪고계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기능으로 보입니다. 

 

 

이외에 심전도 측정과 혈중 산소 농도 측정기능이 추가되면서 각종 건강관련 수치를 손쉽게 알아볼 수 있는 기능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러한 기능들 덕분에 스마트워치는 운동을 즐겨하는 20,30대 뿐만 아니라 건강에 신경을 써야하는 중장년층분들까지 활용도가 넓어진 모습입니다.

 

워치 라이브 (120가지 운동)

 

워치 라이브 기능을 통해 삼성헬스 피트니스 영상 120가지를 쉽게 볼 수 있다고 합니다. 요즘 운동하시는 분들이 유튜브에서 많이 참고하고 배우곤 하는데요. 삼성헬스에서 공인한 영상인만큼 손쉽게 볼 수 있는 이점 또한 같이 가져가는 모습입니다. 

 

홈트레이닝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면서 이러한 니즈를 파악하여 워치 라이브 기능을 탑재한듯 보이네요.

 

 

 

각종 알람 기능

 

갤럭시워치3는 한번 충전하면 1~2일은 거뜬히 사용가능하다고 하는데요. 항시 손에 차고 다니는만큼 스마트폰으로 놓치기 쉬운 문자나 알림등을 갤워치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비즈니스를 하시거나 중요한 연락을 놓치면 타격이 어마아마하죠. 이 뿐만 아니라 날씨정보나 각종 다양한 알람기능등을 활용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스마트워치의 핵심기능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입니다.

 

시계테마 내마음대로!

 

 

알람뿐만 아니라 시계테마를 내 마음대로 설정할 수 있는 기능 또한 스마트워치의 핵심기능이죠!! 오늘 기분이 좋다면 산뜻한 인터페이스로 바꾸거나, 혹은 스포티한 느낌을 연출할 수도 있습니다. 유료버전 이외에도 무료버전이 많으니 잘만고른다면 매일매일 색다른 워치페이스로 기모띠할 수 있겠습니다.

 

스펙 

  갤럭시 워치 3 스펙
프로세서 엑시노스 9110
RAM 1GB
ROM(저장장치) 8GB (실제 사용 : 4.3GB)
블루투스 5.0
운영체제 타이젠 OS
해상도 360 x 360
액정크기 46.2 x 45.0 x 11.1mm
무게 53.8 (제품, 스트랩에 따라 다름)
배터리 340mAh (사용시간 : 평균 56시간, 최대 151시간)

 

 

 

 갤럭시 워치3 가격

공식 출고가

  갤럭시워치3 41mm 갤럭시워치3 45mm
LTE 49만 5천 52만 8천
블루투스 42만 9천 47만 3천

 

갤럭시워치3의 공식출고가격은 위와 같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나면서 가격이 많이 저렴해지고 갤럭시워치3 41mm LTE 기준 20만후반~ 30만 초반대에 구하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매장보다 온라인에서 구하시면 더욱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으니 잘 알아보시고 구매하시면 좋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