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펙적으로 수많은 논란에도 최대판매고를 올린 아이폰12에 이어, 애플에서 올해 아이폰13을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대략적인 스펙과 디자인이 예상되는 가운데 지금까지 나온 정보를 토대로 아이폰13의 출시일과 가격, 디자인을 톺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아이폰13 디자인 & 색상
- 아이폰13 스펙 & 혁신
- 아이폰13 출시일
- 아이폰13 가격
- 아이폰13 존버할까 말까
아이폰13 디자인 & 색상
공개된 아이폰13 이미지를 보면, 플랫한 디자인이 적용된 모습입니다. 마치 아이폰4를 연상시키는 듯한 디자인인데요! 요즘 대세답게 아이폰13에도 얇은 베젤이 눈에 띕니다.
이번 아이폰13에는 여러 재미있는 컬러가 함께 출시될 예정인데요!
아이폰 13 색상
- 아이폰 13 : 블랙, 화이트, 레드
- 아이폰 13 프로 : 블랙, 실버, 골드, 그레이
- 추가 색상 : 매트블랙, 로즈핑크, 스카이블루, 오렌지브론즈, 퍼플
여러 화려한 색상이 추가될것이란 전망이 돌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딸기우유색상도 고려중이라고 하는데요. 어찌보면 컬러측면에서는 답답하게 갇혀있는 느낌이었는데, 디자인 측면에서 다양한 색상은 구매의욕을 불러일으키네요.
블랙보다 더욱 찐~한 매트블랙도 추가되면서 오리지날한 색상을 원하시는 분들에게 인기가 많을 듯 합니다.
아이폰13 스펙 & 혁신
이번 아이폰13를 존버하는 사람이 많을만큼 스펙적으로 꽤나 혁신적인 부분이 많을거라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특히 A15 프로세서는 애플의 최신 칩 프로세서로 이번 아이폰13에 탑재될 예상이 되고 있으며 속도측면에서 업그레이드 될거라 예상 되고 있습니다.
터치ID 탑재
아이폰8로 자취를 감춘 터치ID가 다시 부활합니다! 코로나때문에 마스크를 쓰면서 페이스ID가 꽤나 불편했죠. 개인적으로도,, 마스크가 아니더라도 터치ID가 훨씬 편하고 마음에 듭니다.
120Hz 주사율 탑재
그동안 많은 스마트폰 유저들이 아이폰이 아니라 갤럭시를 쓴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주사율입니다! 갤럭시S시리즈에는 120Hz 모델이 꽤 늘었지만 아이폰에는 출시가 안되고 있었죠. 하지만 이번에 120Hz가 탑재된다는 소식이 들려오면서 드디어 애플도 움직이는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LTPO 디스플레이와 120Hz의 궁합은 부드러운 화면과 최상의 배터리효율을 보여줄것으로 기대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걱정스러운 부분은,, 예전 아이폰12 출시예상에서도 120Hz가 지원된다고 했었는데,, 결국 60Hz로 나왔죠. 공식발표가 나올때까지 솔직히 아무도 장담하지 못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주사율이란?
주사율은 화면 재생 빈도로, 화면이 1초에 얼만큼 비추는지에 대한 값입니다. 스마트폰으로 쉽게 대입하자면 부드러운 화면넘김과 영상재생으로 보시면 됩니다.
아이폰13 디스플레이 크기
아이폰13 크기는 아이폰12와 동일하게 출시될 예정입니다. 물론 예상이며 공식발표는 아닌점 인지해주세요!
- 아이폰 13 미니 크기 : 5.4인치
- 아이폰 13, 13 프로 : 6.1인치
- 아이폰 13 프로맥스 : 6.7인치
저장용량
아이폰13, 13 미니는 전작과 같이 64GB, 128GB, 512GB 모델로 나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한가지 달라지는 점은 아이폰13 프로에서 128GB, 512GB, 1TB가 지원된다는 점이죠. 이제 스마트폰도 기본 1테라바이트의 어마아마한 용량이 탑재되기 시작하네요.
뭐 영상작업이나 고사양작업을 하지 않는 이상 이정도 저장용량은 투머치라고 생각합니다.
노치 최소화?
아이폰X에서 가장 욕을 많이 먹은게 노치가 무슨 M자탈모마냥 되어있다,, 은근 거슬리고 디자인이 별로다 라는 평이었습니다. 이번 아이폰13에서는 그러한 여론을 의식했는지, 노치를 최소화하겠다는 예상이 돌고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에서는 언더 디스플레이 카메라를 개발하며 더욱 넓은 베젤과 노치를 없애는 방향으로 가고 있죠. 애플도 결국 노치를 없애는 방향으로 궁극적으로 향하지 않을까 싶습니다.
센서 시프트 OIS & 라이더센서
손떨림 방지 기능인 센서 시프트 OIS가 아이폰13 전모델에 적용될 예정입니다. 또한 라이더센서를 탑재하여 꽤나 혁신적인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라이더센서는 레이더를 쏘아 시간과 강도를 통해 거리를 측정하는 시스템입니다. 이 기능으로 증강현실 AR의 프로그램 실현화 또한 머지 않았다고 보이네요.
충전단자가 없다?
아이폰13 프로맥스에서 충전단자가 없는 포트리스(portless)모델이 출시될 예정이라고 알려지며 반응이 엇갈리고 있습니다..
대신 무선충전이 가능한 '맥세이프'를 제공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외신IT매체가 전하고 있습니다. 드디어 무선충전의 보급화가 이뤄지는 걸까요.. 개인적으로 매우 편할 것으로 생각합니다.
아이폰 13 출시일 예상
애플의 예전 제품들의 출시일 여러 사정을 따져보았을때 아이폰 13 출시일은 9월달일 확률이 매우 높으며, 외신IT매체에서 9월 24일로 출시일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본격적인 스펙은 최소 1~2주 전에 공개가 되겠네요.
물론 정확한 공식 출시일은 아니라는점! (늦어도 10월달은 확실하다고 합니다)
아이폰 13 가격
아이폰13 가격은 공식적으로 나오지 않았지만, 아이폰12와 비슷할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아이폰12 MINI : $699
아이폰12 : $799
아이폰12 프로 : $999
아이폰12 프로맥스 : $1099
아이폰 13 존버할까 말까?
개인적으로 혁신 1도 느껴지지 않았던 아이폰12에 너무 실망했던지라, 이번 아이폰 13은 꽤나 마음에 드는 구석이 많은 모습입니다. 특히 120Hz의 주사율이 탑재된 아이폰은 얼마나 강력할지 예상이 안되네요. 그리고 최신 맥북에도 탑재되는, 엑시노스를 능가하는 A15 프로세서의 막강함이 더해지니,, 개인적으로 지금 아이폰12 구매하실바에 아이폰 13 기다리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아이폰13에 대한 출시일 가격 디자인 스펙 등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아이폰SE시절부터 13까지 오지게 존버타고있었습니다. 제가 진짜 구두쇠거든요. 이번 아이폰 13 나오면 진짜로 하나 지를겁니다. 앞으로 업데이트 정보가 올라오는데로 글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