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IT

멜론 vs 유튜브 뮤직 - 음원어플 비교분석 (컨텐츠, 가격, 이벤트)

by 롱진 2021. 7. 20.

2000년대에 소리바다, 벅스로 노래들었다면 2010년대에는 멜론이 있죠! 그리고,,, 2020년대에 들어서 유튜브 프리미엄과 연동된 유튜브 뮤직에 유입이 정말 많아지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주변에 멜론을 이용하는 사람이 많은데요. 하나같이 물어보면 그냥 쓰던거 쓰고있다, 라고 답변하곤 합니다. 

 

각설하고, 멜론과 유튜브 뮤직의 장단점에 대해서 분석해보도록 해볼게요~

 

 

 멜론 vs 유튜브 뮤직 - 컨텐츠

 

 

일단 컨텐츠만 두고 보면 유튜브 뮤직이 많다고 말할 수밖에 없습니다. 

공식 음원뿐만 아니라, 유튜브 영상 음원의 소스를 갖고 있는 유튜브가 월등하다고 볼 수 밖에 없죠.

 

제가 멜론에서 유튜브 뮤직으로 넘어오게된 이유 중 하나이기도 한데요. 저는 살짝 너드한 뉴에이지를 좋아하는데,, 멜론에 없는 곳이 드럽게 많은겁니다. 그래서 유튜브에 검색해서 직접 듣곤했죠. (게임브금도 없음 개빡침)

 

유튜브 프리미엄을 이용하면 유튜브 뮤직까지 한번에 이용할 수 있어서 두마리 토끼를 다 잡을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유튜브 영상 광고를 안봐도 되고, 음원어플까지 이용할 수 있다뇨,, 

 

컨텐츠 : 유튜브 뮤직 압승

 

 멜론 vs 유튜브 뮤직 - 가격

 

멜론의 경우 모바일 스트리밍 한달 무제한 가격이 6,900원으로 책정되어 있습니다. 오프라인 다운로드, pc가 지원이 되지 않습니다.

 

반면 유튜브 뮤직의 경우 한달에 약 10,500원 정도로 책정되어 있죠. 게다가 유튜브 광고도 스킵할 수 있고, 오프라인 저장까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나는 스마트폰으로 노래만 듣는다! 다른거 필요없다!' 라는 분에게는 오히려 멜론의 6,900원짜리 요금제가 합리적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유튜브를 자주 보신다면 두말할 필요없이 4천원 더내고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 이용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가격 : 이용범위에 따라 다른듯 - 무승부 

 

 

 

유튜브 프리미엄 가격 혜택 총정리

요즘 유튜브 이용안하는 사람이 없을정도로 유튜브는 거의 삶의 한부분이 되어버렸지요! 자기전이나 할거없을때 추천영상을 맨날 보곤하는데요. 유튜브 볼때 항상 광고가 떠서 짜증나는 분들

longjean.tistory.com

 

 멜론 vs 유튜브 뮤직 - 이벤트

 

사실 이것때문에 멜론에서 유튜브 프리미엄으로 넘어오지 못하는 경우가 참으로 많습니다. 

 

'아 이번달만 멜론 듣고 유튜브로 넘어가야겠다' 라고 다짐한 후 멜론 해지하러 들어가면 여러 문구로 꼬셔댑니다.

 

'100원에 해드릴게~'

 

오? 100원? 100원은 너무 혜자 아닌가요? ㅋㅋㅋㅋ 이렇게 되면 한달 더 듣게 되는 겁니다. 그리고 깜빡하고 해지 안하면 또 멜론정기결제가 되서 통장에서 돈빠져나가고,, 이런거 잘 챙기는 사람은 이득이지만 깜빡하고 정기결제 해지 안하는 경우도 있지 않습니까.

 

아무튼 이벤트만 놓고보면 멜론이 훨씬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 가격적인 측면 뿐만 아니라 가수들과 협업해서 콘서트, 굿즈 등 엔터테인먼트적인 요소가 많습니다. 유튜브는? 그런거 없습니다. ㅋㅋ 그냥 오로지 1달짜리 정기결제만 있을 뿐이죠. 

 

이벤트 : 멜론 압승

 

 

 

멜론 vs 유튜브 뮤직, 최종 승자는?

 

각종 프로모션을 제외하면 유튜브 뮤직의 압승이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워낙 유튜브 프리미엄의 이점이 많아서 뮤직과 연동했을때 돈절약과 시너지가 어마무시하거든요.

(영상, 음악 오프라인 저장o, 영상꺼도 노래나옴, 광고x, 등등)

 

유튜브 프리미엄 한번 맛보면 못헤어나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