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되고 백신패스 관련 조항도 바뀌었죠. 이젠 자영업 부문에서도 수기 명부 작성은 인정이 안되고 안심콜, 혹은 QR인증으로 법이 바뀌었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안심콜 신청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안심콜 신청방법
안심콜은 해당 지자체에서 양식에 맞춰 이메일을 보내시면 됩니다.
지자체마다 사업자등록번호만 입력해도 발급이 되긴 하더라구요.
👇 안심콜 신청 클릭 👇
위 사이트에서 자신의 지역에 해당하는 지자체를 클릭하여 검색을 누르시고
안심콜을 검색하여 신청 하시면 되는데요.
강동구를 예를들어 설명드릴게요.
강동구 지자체 안심콜로 들어가시면 이렇게 사업자등록번호 조회하기가 있습니다
번호 넣고 조회하기 눌르시고 하단에 신청하기 눌러주세요
안심콜 신청을 위해서는 신청자 정보 입력이 필수입니다
대표자명/연락처/주소/업종/상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이후 포스터를 다운로드받아 자신의 부여받은 안심콜 번호를
080 뒤에 편집하여 넣고 A4용지로 인쇄하여 업장에 붙여넣으시면 됩니다
이메일 양식도 동일합니다
지자체 안심콜 서비스에 양식이 있을겁니다
해당 양식에 맞춰 작성 후 지자체 이메일로 발송하시면 승인 됩니다
참고로 080은 무료서비스입니다.
정부에서 지원하는 시스템으로 강제로 안심콜 하는 마당에
자영업자에게까지 부담을 지게할 순 없겠죠
이상으로 안심콜 신청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참고하면 좋은 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