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LOL

롤 시즌10 사일러스 룬,템트리,스킬콤보,카운터 집중분석!

by 롱진 2020. 3. 17.

안녕하세요~ 땅콩입니다!

오늘은 사일러스 룬 및 템트리,스킬콤보,카운터 등 전반적인 공략글을 적어보려합니다!

원래 미드적폐챔중 하나로 자리잡았던 사일러스가 1티어에서 2티어로 내려오고는 잠잠한 모양이네요.

그래도 아직도 솔랭에서 많이 보이는 픽 중 하나고 꽤나 큰 파괴력을 보여주고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겠습니다!

 


op.gg20.03.17기준 미드티어순위

현재 사일러스 티어는 2티어에 위치해있습니다 ㅎㅎ

주류 1티어에서 많이 내려온 모습이네요!

 


<사일러스 스펠>

사일러스 스펠은 점화 or 텔입니다.

탑으로 가신다면 무조건 텔을 들어주시고 만약 미드로 가신다면 고민을 하셔야합니다.

텔을 이용한 합류싸움을 용이하게 가져가고 싶다 > 텔

라인전을 찍어누르면서 스노우볼 굴리겠다 > 점화

 

조합과 상황에 맞춰서 들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사일러스 스킬>

적이 원거리일때 : 3렙까지 QWE 순

적이 근거리일때 : 3렙까지 EWQ 순 

 

선마는 WEQ 순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사일러스의 스킬콤보의 핵심은 스킬 중간중간에 평타를 섞는것입니다!

 

정석스킬콤보 : E평Q평E평W평 

진입할때 : EE평Q평W평

 

궁을 배우셨다면 궁을 쓴다음에도 평타패시브가 터지니 꼭 평타를 섞어주세요.

이 평타를 빨리 섞는 감각을 익히셔야 진정한 사일러스의 고수의 길로 접어들 수 있을겁니다. ㅎㅎ

 


<사일러스 템트리>

1코어 마법공학벨트 - 2코어 루덴 or 존야 - 3코어 모렐

 

첫템 : 부패물약

1코어는 사일러스와 찰떡궁합인 마법공학벨트를 올려주시고

2코어는 상대가 ad가 많으면 존야, 보통때는 루덴을 올려주시면 됩니다.

3코어는 2코어때 안올린템 올려줘도 되고 상대에 피흡이 있다면 모렐 올리시면됩니다.

 

1코어 마법공학벨트를 뽑은 후 부터 사일의 진가가 발휘됩니다.

벨트 - E 콤보각이 날카롭거든요.

또한 스킬콤보를 순식간에 우겨넣는 딜싸이클을 갖고있는 사일러스에게 마공벨은 폭딜넣는데 유용합니다.

 

신발은 보통 마관신을 가는데 상대CC가 많으면 헤르메스, AD누커가 너무 아프면 닌탑을 가주세요ㅎㅎ

 


<사일러스 룬>

현재 시즌10 사일러스 룬은 정복자 고정입니다.

스킬과 평타를 순식간에 우겨넣는 사일러스 특성상 정복자10스택을 쉽게 쌓을 수 있습니다.

10스택이 쌓인다면? W와 함께 엄청난 피흡 시너지를 받을 수 있겠죠.

 

하위룬은 승전보,강인함,최후의저항을 들어주세요.

 

여기서 핵심은 최후의저항입니다. 

딸피일때 W로 낚시를 많이하는 사일 특성상 최후의저항이 개꿀입니다. ㅎㅎ

 

보조룬은 영감에 비스킷,시간왜곡물약으로 라인유지력을 끌어올려줍시다.

혹은 지배에 쌍피흡찍어주셔도 되겠습니다.

 

특성은 적응형 - 적응형 - 방 or 마방 입니다.


<카운터,쉬운챔프>

카운터로 타릭,가렌,탈리야 이 세명이 있네요.

타릭은 지금 마타때문에 승률이 저모양인거 같고, 요즘 1티어인 가렌이 미드로도 내려와서 사일의 카운터로 찍힌 모습입니다. 또한 슬로우와 cc가 있는 탈리야에게 약한모습을 보여주네요.

 

쉬운챔프로 말파,이렐,아칼리가 있네요.

라인전 쌘 애들한테 오히려 강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통점이라 하면 근접챔이겠네요. 근접한다면 가렌,다리우스같은 탑깡패애들 말고는 다 이기는것 같습니다.


현재 너프난도질을 당해서 2티어로 내려왔지만 여전히 조커픽으로 유용한 사일러스입니다. 활용도를 잘 익히신다면 전장에서 진짜 썰어먹을 수 있는 개사기챔중 하나라고 생각됩니다. 제 생각에 얘는 라인전 단계에서 잘 못커도 사이드돌면서 꾸역꾸역 성장해서 결국 한타때 엄청난 기여도로 승리하는 개사기챔프같습니다. 저도 요즘들어 사일러스를 맹연습에 돌입했거든요 ㅎㅎ. 저도 숙련이 되게끔 연습을 좀더 해야겠습니다.

 

이상 사일러스 룬,스펠,템트리,카운터에 대한 포스팅이였습니다.

끝으로 사일러스 매드무비 영상하나 남기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