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모바일

알뜰폰 실사용 4년차 후기!! (+알뜰폰 장단점)

by 롱진 2022. 2. 20.

알뜰폰 가입한지 햇수로 치면 4년차에 접어들었다. 가난했던 대학생 시절, 못되먹은 대리점에서 24개월 약정에 당해버리고, 매달 10만원씩 피눈물을 흘리며 납부를 했었다.. 약정이 끝나자마자 바로 알뜰폰 가입했다.

 

처음 가입했던 알뜰폰 요금제는?

 

ktm모바일-통화맘껏-4..5GB요금제-가격
어랏, 가격이 더 내려갔네용

 

월 14500원, 데이터 4.5GB 통화문자 무제한 KT M모바일 요금제를 가입했었다. 그때 당시에 동일조건 LTE 요금제는 4~5만원대였던것으로 기억한다. 다만 처음 바꿀때 요금폭탄이 나왔던것으로 기억한다. 이유는 기존에 사용하던 LTE 요금제와 알뜰폰 요금제가 합산되어 나왔기 때문..  

 

아무튼 그 다음달부터는 정상적으로 월 14500원만 지출이 되었고 너무 기뻤다.

 

 

싼건 알겠는데, 단점은 없었을까?

 

나는 지극히 단순한 사람이다. 요금제를 이용하는 것은 데이터, 통화 두개만 문제없이 작동되면 된다는 마인드였다. 나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유저들이 동일할거라고 생각함. 이로 적용해보면, 알뜰폰 단점은 없었다고 말하고 싶다. 혹자는 '알뜰폰 데이터 잘 안터지던데' '통화품질 개별로임' 등등 반응들을 봤지만, 나에겐 전혀 해당사항이 없었다.

 

데이터 잘터지고, 통화 잘터지고, 문제를 못찾겠단 말이다 !!!

 

다만, 서비스 쪽으로 들어가면 조금 달라진다. 예전에 KT M 모바일 요금제가 이상하게 나왔을때 고객센터에 전화를 때렸는데 진짜... 진짜 안받는다. 계속 기다리라고만하고 평생 안받는다. 이쯤이면 유령 고객센터 아닌가? 싶을 정도. CS측면에서 마이너스 200점 주고싶다. (요즘엔 알뜰폰 시장이 커지고 개선되었다고 하긴 하지만..)

 

아, 또 하나 단점, TV인터넷휴대폰 결합 할인이 안된다. 알뜰폰은 무약정 독자적 요금제이기 때문에 기존에 가족이나 TV 인터넷과 묶은 결합이벤트가 해지된다. 그래서 플러스 마이너스를 잘 따져야한다. 결합에 따른 할인률과 알뜰폰 요금제의 저렴한 가격을 따져보는게 필요하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너무나 매력적인 알뜰폰

 

혹자는 '알뜰폰하면 주변에서 거지로 볼까봐 무서워요' 라는 말을 한다. 난 이말이 이해가 안된다. 똑같은 조건으로 더 값싸게 이용할 수 있는 정보가 있는데, 이걸 이용 안하는게 더 거지근성아닐까? 지나치리만큼 주변 시선을 의식하는 사람이라면,, 뭐 그럴 수 있겠다 싶지만 내 주변엔 그런 사람이 없었으면 좋겠다. 난 지인들에게 항상 알뜰폰을 권한다. 그리고 자랑한다.

 

단순 수치로 비교하자면 기존 LTE 7만원대 요금제에서 현재는 데이터통화문자 무제한 알뜰폰 3만원따리 요금제를 쓰고있으니,, 제공량은 플러스가 되었으며 지출비용은 마이너스가 되었다.. 이쯤이면 할말 다한거지.. 

 


아마 유심 사고 셀프개통하고 하는 과정이 번거로워서 안바꾼 사람들도 있을것이다. 하지만 한번만 귀차니즘을 극복하고 알뜰폰 가입방법 서칭하면 컴맹도 충분히 쉽게 할 수 있다. 

 

극강의 가성비 알뜰폰 요금제를 직접 서칭하여 적어보았습니다. 아직 알뜰폰을 고민하신다면 ,, 이번 기회에 한번 저질러보세요!

 

 

알뜰폰 요금제 추천 !

 

알뜰폰 요금제 가성비 좋은 데이터 무제한 비교 추천! (22년 2월)

알뜰폰의 통신비가 너무나 저렴하다는 소식이 동네방네 퍼지면서 많은 분들이 신청하고 계십니다. 저 또한 기존 8만원대 5G 요금제에서 현재 3만원대 데이터통화무제한 알뜰폰 요금제로 갈아탔

longjean.tistory.com

 

알뜰폰 3Mbps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 추천! 2022

통신비 절감을 위해 많은 분들이 알뜰폰을 사용하고 계십니다. 데이터 무제한은 기본 데이터 + 데이터 소진시 몇Mbps속도로 무제한이 가능한 구조로 되어있는데요. 이 Mbps속도에 따라 요금제 가

longje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