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LOL

롤 라인별 OP챔피언 통계로 알아보자! (사기챔,꿀챔추천)

by 롱진 2020. 3. 27.

켈켈

오늘은 라인별 OP챔에 대해 집중탐구해보려한다.

그냥 내 뇌피셜로 끄적이는것보다 통계상 보여드려야 신빙성이 있으니~

자료 첨부하면서 내 생각도 곁들여서 설명해볼게용.

 

<탑OP챔>

op.gg 20.03.27 탑티어순위

현재 오공이 1위를 차지해버렸다. 이번에 리메이크 되고 궁을 두번돌릴 수 있게 된 오공은 진짜 개사기급이다. 지금 랭겜을 돌려보면 알겠지만 밴 안당하면 무조건 픽이고 아마 거의 밴당한다고 보면된다. 뭐 가렌다리우스는 말할것도 없이 op고... 너프를 당하긴 했지만 찔끔너프해서는 안될놈들이다. ㅋㅋ 의외로 요즘 탑에서 마오카이가 많이 보이던데 여지없이 1티어를 먹어버렸다. 초반 버티기도 용이하고 후반한타때 파괴력이 어마아마하니깐 인정. 은근 탱메타가 되어가는게 아닌가 싶다. 피오라도 1티어인데 얘는 원래 1,2티어 왔다리갔다리 자주하니깐 패쓰. 

 

<정글OP챔>

op.gg 20.03.27 정글티어순위

정글은 지금 고정이다. 엘리스,자크,에코. 한달넘게 이 세명이 정글의 왕을 차지하고 있었는데 아니;;; 오공이 왜 또 여기 껴있데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진짜 개사기챔이 맞긴한가보다. 현재 정글이든 탑이든 op챔, 사기챔 꼽으라면 그냥 오공부르면된다. 진짜 재미고 뭐고 오공이랑 나랑 성향이 안맞고 어쩌고 티어올리고 싶으면 그냥 오공픽하세요 ㅋㅋㅋ

엘리스는 정말 몇년째 1티어에 머물고 있는지 모르겠다. 그냥 스킬구성자체가 개사기라 아무리 너프해도 평생 나오지 않을까. 줄타기가 워낙 다이브,생존력 특화라;;;

자크는 뭐 두말할 필요도 없죠. 현재 탑,정글,서폿까지 모두 독식하고 있는 1티어중 1티어 자크... 한타때 어디선가 호로록 뛰어와서 껑충껑충 뛰댕기면 그 한타 끝나있음. 

에코는 슬슬 떨어질때 됐는데 아직도 바짓가랏이 붙잡고 1티어 유지중이네요. 얘도 슬슬 사람들이 많이 상대법 알아서 갱안당해주던데 ; 언제까지 1티어 유지할지 궁금하긴함..

 

<미드OP챔>

op.gg 20.03.27 미드티어순위

현재 미드 1티어는 탈론,녹턴,가렌,카타리나,피즈 이렇게 5명이 있네요. 탈론이 로밍도 개사기고 라인전 솔킬각도 은근 보기쉬워서 1위를 차지하고 있는 모습. 한타때도 원딜짜르기가 너무 쉬워서 후반에 원딜메타에서 그냥 원딜을 삭제해 버리니깐 그냥 승률이 치솟는듯합니다. 녹턴은 두말할것도 없이 이젠 자타공인 개사기 미드챔이죠? 티아맷뜨면 Q패시브평히드라 라인정리끝. 이후 정글찾거나 로밍 ㄱㄱㄱ 그냥 개사기챔. 가렌은 또 꼈네. 가붕이가 아니라 갓붕이라니깐 진짜로.. 미드가렌 해봤는데 어떤상대가 오던지 일단 버티긴하더라구요. 탱도 탱이고 딜이 진짜 ;; 아니 얜 딜탱이 아니라 탱도 되는 암살자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카타,피즈는 숙련도 안좋으면 그냥 하지마셈. 상대 CC많으면 아무것도 못해요

 

 

<원딜OP챔>

op.gg 20.03.27 원딜티어순위

원딜도 시즌10들어서 티어순위가 아예 안바뀌네요. 원딜러들은 선택의 폭이 별로 안넓어서 지루할듯;;

미포,이즈 양강체제를 이어가고있습니다.

논타겟팅 자신없으면 미포로 꿀빠세요..

요즘 대회에서 데프트가 포킹바루스로 압살하더만 여지없이 바루스 티어가 올라간모습.

평짤하는 바루스보다 포킹바루스가 좀 더 파괴력 있는 모습입니다 . 요즘은.

의외로 베인이 2티어를 차지하고 있네요. 탱메타가 되면 여지없이 떠오르는 우리의 귀여운 베인충...

뭐 잘만 다룬다면 한타때 파괴력은 말도 안되죠? (손이 안따를뿐 ㅎ)

나머지 자야,코그모,시비르 같은 뚜벅챔들은 사장되서 보이지도 않습니다 ㅠ 

 

<서폿OP챔>

op.gg 20.03.27 서폿티어순위

ㅋㅋㅋㅋㅋ 아니 레오나 블츠가 1티어인건 알겠는데 바드가 1티어네요!?

OoO처럼 생겨가지고... 이제 시즌이 진행되면서 슬슬 바드 활용도에 대해서 많이 나오고 있습니다.

잘만 다루면 개사기챔, 한타 구도를 뒤바꿀 수 있는 궁... 바드가 1티어로 떠올랐네요.

레오나,블츠는 여지없이 1티어 맞습니다. 저티어에서 서폿으로 올리고 싶으시면 세나,룰루,잔나 같은 물몸챔하지 말고 그냥 들어가서 cc걸고 뚜까패는 레오나,블츠,노틸러스 하세요. ㅎㅎ 

 


확실히 시즌이 10까지 진행되면서 유저들 실력도 상향평준화가 되고 있는것 같다... 내가 지금 골드4인데 옛날의 브실골이란 느낌이 전혀 없고 플레랑 맞짱뜨는 느낌? 물론 내 실력이 퇴화된거일수도... 암튼..  티어올리려면 해당 시즌op챔을 연습해서 이기는 방법이 가장 빠르지 않을까 싶다. 아마 탱메타가 좀 더 진행되면서 베인이 1티어로 떠오르지 않을까 문득 이런 생각도 들고... (베인충숙련도1등이라 ㅎ) 아무튼 오늘 포스팅은 여기서 마치겠습니다 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