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AME/게임이모저모

경영시뮬레이션게임 추천! TOP3 +내가 신이 되어보자+

by 롱진 2020. 4. 8.

요즘 동물의숲이 엄청난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덩달아 경영시뮬레이션게임을 찾는 사람들이 늘고있는데용.

오늘은 제가 재미나게 플레이한 경영시뮬레이션게임중 TOP3를 소개해보려합니다!

그럼 바로 고고!!

 

TOP 1 문명시리즈

 

간디의 삥뜯기로 유명한 문명시리즈가 첫번째 추천으로 뽑혔습니다! 문명은 기원전 인류부터 부족원들을 이끌고 문명을 발전시켜 현대시대까지 자신이 창조주가 되는 게임입니다. 치열한 자원전쟁과 외교, 종교전파 등 경영시뮬레이션 끝판왕이라 생각할만큼 정말 잘 만든 게임입니다. 난이도는 1단계 초보자에서 7단계 신까지 있는데 '신'단계는 웬만한 플레이어는 엄두도 못내는 수준의 난이도입니다.(야만인이 나중에 비행기끌고옴;;) 물론 저는 문명을 오랫동안 해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깰랑말랑한 실력이네욥 ㅎㅎ 개인적으로 문명5를 먼저 접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왜냐하면 플레이 자체가 직관적이고 처음하는 사람도 쉽게 접할 수 있기때문입니다. 적응되시고 문명에 맛들릴거같다면 그때 6를 플레이하셔도 될것같습니다. (6는 호불호가 좀 많이 갈리긴합니다.)

TOP 2 롤러코스터타이쿤 시리즈

 

경영시뮬레이션 TOP2로 뽑힌 롤러코스터타이쿤 시리즈입니다! 이 게임은 자신이 놀이공원의 경영자가 되어 놀이기구부터 상점, 먹거리, 조경, 건물 등등을 직접 만들면서 경영을 하는게임인데요! 생각보다 중독성이 엄청 심해서 한번 게임시작하면 타임머신을 탄 느낌을 받을 수 있습니다.(저도 많이 타봤습니다;;) 롤러코스터도 자기가 직접 커스텀으로 만들고 손님들을 태울 수 있습니다. 잘 만든다면 흥미도와 격렬도가 올라가서 사람들이 정말 많이탑니다 ㅎㅎ 자기 손으로 만든 놀이기구를 사람들이 타주니깐 기분이 좋더라구요;;ㅋㅋ 간혹 롤러코스터가 터지기도 하고 손님이 물에 빠져 죽기도 합니다. 악랄한 유저들은 시나리오를 다 깬 후에 손님들을 다 죽이기도 하죠 ㅋㅋㅋㅋㅋㅋ 이것도 롤코의 묘미인것 같습니다. (?) 롤러코스터타이쿤은 대표적으로 3까지 나왔다고 보시면 되는데요. 2가 고전적인 도트버전이고 3가 3D로 구현된 버전입니다. 클래식한 맛을 느끼실 분들은 2부터 하는걸 추천드립니다. (저도 3안하고 2만 합니다 ㅋㅋㅋ;) 

 

TOP 3 벤처타이쿤

대망의 마지막 추천게임 TOP3는 바로 벤처타이쿤입니다!

이 게임은 나온지 생각보다 오래 됐는데요ㅎㅎ 내가 벤처기업사장이 되어 각 능력별로 직원들을 뽑고 사무실을 인테리어하여 아이템을 짜고 물건을 파는 게임입니다. 옛날게임이지만 생각보다 디테일한 부분이 많고 여러 회사들과 경쟁해야 하는점, 내가 직접 사업아이템을 짜고 구상을 해야한다는게 정말 매력적인 게임입니다. 이 게임도 악마의게임이라 한번 시작하면 시간이 호딱 가버립니다;; 하지만 경영시뮬레이션특성상 한번 깨고 나면 살짝 질려서 한동안 안하게 되는것 같긴하네요 ㅋㅋ 그래도 저는 1년에 한번씩은 꼭 플레이를 하는것 같습니다. (그만큼 중독적이긴함)

 

오늘 이렇게 경영시뮬레이션 TOP3를 알아보았습니다.

아마 여러분들이 이미 알고 있는 유명한게임들도 있고 처음보는 게임도 있을거라 생각이 되는데요!

저도 경영시뮬레이션게임 덕후인지라 제가 모르는게임이 아직 많을것같습니다;;

알고있는 꿀잼게임 있으시면 추천해주시면 플레이해보겠습니다 ㅎ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당! 즐겜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