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IT

윈도우설치 후 인터넷 안될때 해결방법

by 롱진 2021. 1. 22.

정말 가끔 컴퓨터가 먹통이 되거나, 느려질때 포맷을 한번씩 하곤 하는데요. 요즘은 윈도우10 usb 파일을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공해서 편하게 윈도우 설치가 가능하죠. 어제도 포맷을 했는데요. 인터넷이 안되는 겁니다. 그래서 방법을 찾다가 2가지의 경우로 인터넷연결에 성공했습니다.

 

 

 1. 랜선 확인

 

 

정말 당연한 소리겠지만, 랜선이 잘 꼽혀있나 확인해주셔야 합니다. 벽 랜포트 뿐만 아니라 본체, 혹은 노트북에 랜선을 다시 뺐다 꼽아주세요. 그리고 재부팅 후 인터넷 연결을 확인합니다.

 

 

그래도 안된다면?

 

 

 

 2. 3DP NET 설치

 

3DP NET은 자동으로 랜카드 드라이버를 다운로드 받아주는 프로그램입니다. 다른 PC에서 USB로 3DP NET 설치파일을 본컴퓨터에 옮긴 후에 설치하고 가운데 빨간네모를 클릭해주시면 랜카드 드라이버 설치가 진행됩니다.

 

▼3DP NET 랜카드 다운로드▼

 

3DP Net 최신 버전 다운로드 - 공식 웹사이트

Language * Auto English Afrikaans Albanian Arabic Bengali (Bangladesh) Bulgarian Chinese (Simplified) Chinese (Traditional) Croatian Czech Danish Dutch Estonian Filipino (Tagalog) French French (Belgium) German Greek Gujarati Hebrew‎ Hungarian Indone

www.3dpchip.com

 

이렇게 해서 되면 OK! 

 

하지만 저는 이래도 안되더라구요...

 

 3. 직접 랜카드 드라이버 최신버전 설치하기

 

3DP NET으로도 안된다면, 직접 자신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알아내서 해당 파일을 설치해주셔야 합니다.

 

내 랜카드 드라이버 알아보는 방법

 

이미 3DP NET을 설치하신 분은 3DP NET에서 알아낼 수 있죠! 위 사진으로 치면 Realtek RTL8111E를 다른 컴에서 설치후 USB로 옮겨주시면 됩니다.

 

 

 

3DP NET을 아직 설치하지 않으신 분은 아래 방법으로 랜카드 드라이버 알아낼 수 있는데요.

 

 

윈도우 시작버튼을 누르시고 '장치'만 입력하시면 장치관리자가 뜨는데요. 장치관리자에 접속해줍니다.

 

잘 보시면 네트워크 어댑터를 찾아주시고

하위목록에 자신의 랜카드 드라이버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의 경우에 노트북을 사용중이라 Wireless 드라이버가 설치되어있네요!

 

이렇게 알아낸 드라이버를 포털사이트에 검색하신 후 다운로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바로 이런식으로 찾아줘서 드라이버 다운 후

본 컴퓨터로 옮겨서 랜카드 드라이버 다운로드 진행해주시면 됩니다.

 

모든 사항 완료된다면 꼭꼭 재부팅!!!!을 해주세요!!

 

만약 연결이 안되시거나 연결 후 인터넷 속도가 느리다!

아래 정리한 글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인터넷이 느려요! 해결방법 4가지

인터넷이 갑자기 느려지거나, 컴퓨터를 바꿨을때 느려지지는 않으셨나요? 저는 이번에 컴퓨터를 바꿨는데 인터넷이 엄청 느려져서 거진 일주일을 서칭한 끝에 해결했는데요! 지금부터 저와 함

longjean.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