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INFO/Car

렌터카 업체 순위 알아보자! (점유율, 차량대수)

by 롱진 2021. 6. 28.

렌터카 업체 부동의 1위로 여겨지던 롯데렌탈의 점유율이 슬슬 떨어지는 기조가 보이면서 렌터카 시장이 요동치고 있습니다. 오늘은 분기별 점유율과 차량대수를 통해 렌터카 업체 순위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1. 렌터카 업체 점유율

2. 렌터카 업체별 특징 (롯데렌터카, SK렌터카)


 렌터카 업체 점유율 & 차량대수

 

20년 2분기 점유율 차량대수
1위 롯데렌탈 (22.9%) 롯데렌탈 (22만 7214대)
2위 SK렌터카 (21%) SK렌터카 (20만 7931대)
3위 현대캐피탈 (?)  현대캐피탈 (9만 5290대)

 

20년 2분기 기준으로 표를 작성해보았습니다. 금호렌터카 시절부터 부동의 1위를 지켜온 롯데렌탈이 점유율과 차량대수 부분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하였습니다. 하지만 SK렌터카가 aj인터카를 인수하면서 점유율과 차량대수를 확 따라잡으면서 1위 자리를 놓고 치열한 다툼을 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여기에 더해, kt그룹이 롯데렌터카에서 이탈하면서 현대캐피탈을 최종선정하여 약 6천여대가 빠져나간 상황입니다. 요즘 렌터카는 장기렌터카가 매우 인기인만큼 점유율 부분에서 장기렌터카라고 생각하시면 될듯한데요. SK렌터카의 공격적인 행보로 점유율 격차가 매우 좁혀진 상태입니다. 

 

그렇다면 예전 점유율은 어땠을까요?

 

 

2016~2019년(1분기) 자동차 등록대수입니다. 현대캐피탈이 AJ렌터카를 인수하기 전인데요. 단순히 표만 보더라도 롯데렌터카의 1등 자리는 매우 견고해보였습니다. 이제는 전세가 슬슬 따라잡히면서 롯데렌터카도 결단의 칼을 빼들어야할 것으로 보이네요. 물론 현재 그린카며 공유경제 어쩌구 하면서 새로운 시스템을 도입하면서 과도기를 겪는 것으로 보이지만, 이는 모든 업체에 해당되는 부분이니깐요.

 

 렌터카 업체별 특징 (롯데렌터카, SK렌터카)

 

 

그렇다면 렌터카 업체별 특징이 무엇인지 살펴보도록 할게요. 가장 점유율이 높은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만 보겠습니다.

 

롯데렌터카

 

롯데렌터카는 해당 부문 자타공인 1위로 인정받는 브랜드입니다. 수상내역만 해도 수두룩하고, 오랫동안 왕좌를 석권한만큼 고객들의 만족도도 높다는게 특징입니다. 프로모션을 잘만 이용하면 특정차량은 저렴하게 장기렌트를 할수도 있다는 장점이 있구요. 정비상품이 추가될때 대여료 상승 폭이 적다는 것도 특징입니다. 개인적으로 롯데렌터카가 마케팅을 참 잘하는것 같더라구요.

 

SK렌터카

 

AJ렌터카를 인수하면서 덩치가 확 커진 SK렌터카입니다! 제주렌트에서, 현재 신차 장기렌터카까지 사업을 확장하면서  꽤 많은 차량대수를 확보하고 있는데요. 홈페이지에 들어가보시면 각종 이벤트를 통해 고객층 확보에 열을 올리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장기렌터카 전문이라고는 보기 힘들고 올라운더로 현재 진행중인 브랜드라고 생각되네요. 

 

 


이상으로 롯데렌터카와 SK렌터카 중심으로 렌터카 업체별 순위와 특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중고시세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글을 참조해주세요! 감사합니다^^


 

 

중고차 시세표 깔끔정리

요즘 재산세와 신차에 대한 비용등이 만만치 않아 중고차를 알아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비용 뿐만 아니라 초보운전자의 경우 긁힘 등과 같은 잔잔바리 사고들에 중고차가 괜찮다고 보는데요.

longjean.tistory.com

 

 

장기렌터카 가격비교 장단점

요즘 차 소유에 대한 취득세 등의 부담때문에 리스나 장기렌터카에 관심이 많은데요. 요즘 추세자체도 장기렌터카가 되어가는 듯 합니다. 물론 차기종에 따라 다르겠지만 장점이 워낙 많아서

longjean.tistory.com

 

댓글